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프로그래밍
  3. 삼성덱스 휴대폰 충전 방법

삼성덱스 휴대폰 충전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노트로 바꾸면서 삼성 덱스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휴대용 모니터에 갤럭시 노트를 연결하면 따로 전원을 연결하지 않더라도 갤럭시 노트가 제공하는 전원만으로 화면 큰 모니터로 삼성 덱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모니터의 저전력 설계도 놀랍지만, 모니터를 켤 수 있는 전원을 제공하는 갤럭시 노트도 대단합니다.

휴대용 모니터와 삼성덱스

휴대용 모니터와 갤럭시 노트11

휴대용 모니터에 갤럭시 노트를 연결하여 삼성 덱스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사진 속의 휴대용 모니터는 한성컴퓨터 모니터 400입니다. 출력이 높은 모니터 전용 어댑터가 있지만, 어댑터 없이 전원을 오로지 갤럭시 노트11의 배터리로만 쓸 수 있습니다. 즉, 모니터와 갤럭시 노트를 한 개의 USB Type-C 케이블만 연결해서 삼성 덱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갤럭시 노트가 삼성덱스와 전원을 모두 제공합니다.

휴대용 모니터 전원 별도 연결

갤럭시 노트가 충분히 충전되어 있다면 휴대용 모니터만 챙기면 됩니다. 어댑터와 케이블을 함께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어서 편하죠. 편하기는 한데 몇 시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아쉽죠. 휴대용 모니터에 고출력의 전원을 연결하면 모니터에 전원을 제공함과 동시에 갤럭시 노트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귀찮아도 전용 어댑터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은데요, 출력이 낮은 조그만 어댑터를 대신 가지고 다니면 어떨까요? 어댑터 출력이 낮으면 두 가지 역할을 못합니다. 모니터 전원을 제공하면서 갤럭시 노트까지 충전할 수 없습니다.

보조 배터리 연결

예를 들어서 고출력의 어댑터를 가지고 다니기 불편해서 크기가 작은 어댑터를 가지고 왔거나 항상 보조 배터리만 챙겨 다닌다면 갤럭시 노트의 USB 포트가 하나인 것이 아쉽죠. 삼성 덱스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모니터와 갤럭시 폰을 연결해야 해서 보조 배터리와 연결할 수 없습니다.

삼성덱스 USB를 통해 연결된 기기 충전

USB 전원 방향 바꾸기

이런~ 갤럭시 노트의 충전량이 24%뿐이 안 되네요. 보조 배터리가 무선 충전을 지원하면 무선으로 충전할 텐데.... 어쩔 수 없이 갤럭시 노트를 휴대용 모니터와 연결을 끊고 보조 배터리를 연결하고 충전이 다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할까요?

아닙니다. 출력이 낮은 어댑터 또는 보조 배터리로도 삼성덱스를 사용하면서 갤럭시 노트를 충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댑터 또는 보조 배터리를 휴대용 모니터에 연결합니다. 그러면 모니터로 전원이 제공되는데요, 설정을 통해 전원의 방향을 갤럭시 노트로 변경해서 충전하게 합니다. 응? 그러면 모니터 꺼지는 거 아녀? 아닙니다. 갤럭시로부터 전원을 받는지 모니터는 꺼지지 않고 삼성덱스가 계속 실행됩니다.

USB를 통해 연결된 기기 충전

삼성덱스의 작업 표시줄에 알림 개수를 표시하는 숫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팝업 메뉴 중에 "USB를 통해 연결된 기기 충전"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그 메뉴를 선택합니다.

"USB 설정" 윈도우가 실행되는데요, 윈도우 맨 아래로 스크롤하면 "연결된 기기 충전"이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이 옵션을 끄면 이후로 휴대용 모니터에 연결된 외부 전원으로 갤럭시 노트를 충전하게 됩니다. 미리 말씀을 드렸지만, 이렇게 옵션을 꺼도 휴대용 모니터로 삼성 덱스를 계속 사용할 수 있고 갤럭시 노트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갤럭시 노트를 충전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항상 출력이 높은 어댑터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죠. 그런데, 이런 출력 높은 어댑터는 크기가 크고 어떤 것은 전원 케이블이 따로 굵어서 들고 다니기 힘듭니다. 차라리 USB 설정을 변경하더라도 작은 어댑터나, 보조 배터리를 챙기는 것이 더 편하죠. 또는, 주위에 이것뿐이 없다면 이 방법을 기억해 두면 좋겠죠?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