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삼성, 독자 플랫폼 바다. 독자 OS?

삼성, 독자 플랫폼 바다. 독자 OS?

· 댓글개 · 바다야크

삼성에서 독자적으로 스마트폰을 위한 모바일 플랫폼 "바다"를 내 놓았다고 하는군요. 사이트 주소 이름도 매우 간단합니다.

드디어 삼성에서 큰일을 해 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옴니아2 공개 행사"에서 저에게 질문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삼성에서는 독자적인 모바일 OS를 개발할 의사가 없느냐를 꼭 물어보고 싶었습니다.

스마트폰하면 하드웨어도 중요하지만, 작은 컴퓨터이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환경인 OS도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가 Microsoft Windows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일반 PC용 OS를 삼성에서 만든다고 하면 어렵겠지만, 모바일용을 삼성이나 LG에서 내 놓았으면하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모바일만은 Microsoft나 구글과 같은 다른 OS 개발 업체에 끌려 다니지 않게 말이죠.

플랫폼이라고 한다면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개발할 할 수 있는 포괄적인 환경을 말합니다. 이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플랫폼에는 OS와 API, 네트워크 환경, 웹 브라우저 등등 기초가 되는 다양한 부분으로 구성 되어야 합니다.

그러데, 바다와 관련된 기사를 보니 갸우뚱해지네요. 제가 궁금한 것은 과연 바다 플랫폼에서 말하는 OS가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OS까지 개발했다는 것인지, 아니면 기존 OS위에 얹어지는 부분만 제공한다는 것인지말이죠.

정확한 것을 바다를 담은 스마트폰이 나와 봐야 알겠습니다만, 스마트 폰은 단지 하드웨어 사양만으로 싸움하기에는 힘들다는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저는 못해 보았습니만, 들리는 말씀으로는 Microsoft Windows Mobile 에서 프로그램하기가 쉽지 않다고 하는데, 삼성의 "바다"에서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개발자도 웃는 그런 플랫폼이 되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