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새로운 느낌의 트위터 클라이언트 MetroTwit

새로운 느낌의 트위터 클라이언트 MetroTwit

· 댓글개 · 바다야크

MS윈도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트위터 클라이언트는 어도비의 Air를 이용합니다. Air를 이용하면 화려하기는 한데, 많이 무겁네요. 제 PC가 오래되어서인지 더욱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웹을 이용하는 HootSuite를 사용해 왔습니다. 매우 훌륭한 서비스입니다만, 저에게는 10%가 부족하네요. 특히 트위터 RT와 멘션을 담은 RT를 선택하여 올릴 수 없다는 것이 가장 불편하네요.

그래도 알고 있는 클라이언트 중에 제일 편하기 때문에 지금껏 Hootsuite만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다 새로운 트위터 클라이언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MetroTwit 트위터 클라어언트로 Adobe의 Air가 아니라 Microsoft .NET Framework 4를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설치할 때 .NET Framework부터 설치합니다. 제가 설치한 것은 버전 4인데 뭘 얼마나 설치하는지 한참 걸리네요.

설치한 후에 MetroTwit 상단에 있는 "SIGN IN TO TWITTER" 버튼을 클릭합니다.

Sign In 과정이 좀 낯선데요, "sign in" 윈도에서 [Sign In To Twitter In Browser]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후에 트위터 ID와 암호를 입력하면 PIN 번호가 출력됩니다. 그 PIN 번호늘 MetroTwit에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실행된 MetroTwit 모습은 매우 신선하고 깔끔합니다. 멋지지 않나요?

화면만 멋있는 것이 아닙니다. 트위터 검색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패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MetorTwit 하단에 돋보기 모양의 버튼을 클릭한 후 검색하고자 하는 문자열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최근에 이슈되고 있는 "아이패드2"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검색 결과가 작은 패널로 출력됩니다.

화면에 보이는 PIN 그림의 버튼을 클릭하면 MetorTwit 윈도우에 고정됩니다.

리스트도 같은 방법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MetroTwit 하단에 있는 리스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리스트에서 패널에 추가할 목록을 선택합니다.

검색과 같이 PIN 그림의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리스트를 MeroTwit 윈도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 아이콘 위로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댓글과 Retweet을 올릴 수 있는 버튼으로 변경됩니다. 사용해 보니 매우 편하네요.

저의 MetroTwit 모습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매우 깔끔한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그러나 Microsoft Windows 전용이라는 것이 매우 아쉽습니다. 윈도보다 우분투를 많이 사용하는 저로서는 리눅스용도 나와 주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