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IT 소식
  3. 세계 최초 0.2초 벽을 깬 최고의 부팅 속도 (주)FALINUX - ZeroBoot 0.15초!!

세계 최초 0.2초 벽을 깬 최고의 부팅 속도 (주)FALINUX - ZeroBoot 0.15초!!

· 댓글개 · 바다야크

10월 12일 어제부터 오는 토요일 15일까지 Kintex에서 한국 전자전이 성황리에 열리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저희 회사 (주)에프에이리눅스 기술도 선보였는데, 바로 0.2초보다도 짧은 부팅 속도를 구현한 "ZeroBoot"입니다. 이 속도는 OS만 올라온 시간이 아니라,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Running 상태가 되기까지의 시간도 포함한 것으로, 전원 스위치를 켜자마자 0.2초도 안 되는 매우 짧은 시간에 프로그램이 실행하는 기술을 구현한 것입니다.

0.146초 vs  11.978초

백문이 불여일견(百聞以不如一見)이라고 동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얼마나 빨리 부팅되고 프로그램이 실행되는지 보겠습니다.

0.222 초 vs 13.892 초

위의 동영상은 얼마나 빨리 부팅이 되는지 보여 주기 위해 LED를 작동시켰습니다. 이번에는 좀 더 활동적으로 보여 주는 그래픽을 사용하는 데모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번 데모도 역시 0.2초 이하로 부팅되지만, 그래픽에 사용하는 이미지를 읽어들여야 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LED 데모 보다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 부팅은 얼마나 빠를까?

매우 빠르지요? 이번에는 매우 친숙한 모습의 데모입니다. 바로 Android 부팅으로 얼마나 빨리 부팅이 되는지 보겠습니다. 과연 몇 초 걸릴까요? 20초? 10초? 5초? 보시죠. ^^

0.750초!!입니다. 안드로이드를 부팅하는데 1초도 걸리지 않습니다. 40.799초 걸리는데 비해 무려 0.750초. 대단하지 않습니까? ^^

ZeroBoot를 직접 보시려면 Kintex로 오세요~!!

Kintex로 오시면 ZeroBoot의 놀라운 기술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울러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