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오늘의 이슈
  3. 소주가 제일 많이 팔리는 요일

소주가 제일 많이 팔리는 요일

· 댓글개 · 바다야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주가 제일 많이 팔리는 요일은 언제일까요? 미디어 다음::목요일은 소주 마시는 날? 글을 보니 제목을 봐도 알겠지만 목요일이라고 하는 군요. 목요일 다음으로 금요일, 월요일, 수요일, 화요일, 토요일 순이랍니다.

예전에는 소주가 그렇게 싫었는데, 나이를 먹어가면서 좋아집니다. 요즘 소주는 냄세도 별로 없고 많이 순해 졌죠. 이름까지 이뻐졌으니까요.

술 맛을 알게 된지는 얼마 안됩니다. 3~4년 정도. 이전까지는 정말 자리가 자리라서 억지로 였죠. 예전 오프너로 소주을 따던 시절에는 35도로 독하고 냄세도 역할 정도로 심했습니다. 그런 소주를 그렇게 좋아하는 애주가들이 정말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소주를 생각하니 예전에 산을 무척 좋아하던 친구가 생각납니다. 산을 좋아하는 만큼 성격이 참 좋은 친구였습니다.

어느 날 그 친구의 자취방으로 놀러 간적이 있었는데, 친구가 없었습니다. 열쇠를 부엌 찬장에 놓고 다닌다는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방에 들어 갈 수 있었지만 당체 앉을 수가 없었습니다. 방바닥이 보이지 않을 만큼 완전히 돼지우리 그 자체였기 때문이었죠.

기가 막혔지만 할 일도 없어서 치우기 시작했습니다. 치우는 와중에 그 작은 방 여기저기서, 신문지로 입구를 틀어 막은 소주병이 3~4병이 나오더군요. 정말 TV 드라마에서나 봤음직했던 모습이었습니다.

한참 후에 들어 온 친구가 깨끗해진 방을 보고 연신 수고했다며 라면을 끓였는데, 라면을 먹으면서 김이 다 빠진 그 소주를, 그렇게 맛있게 홀짝홀짝 마시더군요.

그냥 버리라고 했더니 어림 없다는 듯 장난기 어리게 쏘아 보던 그 얼굴이 기억나네요. ^^

'이런저런 > 오늘의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SBS 뉴스  (9) 2007.10.04
주민번호 대체 식별번호 `아이핀`  (1) 2007.07.12
안티카페 사냥  (10) 2007.07.1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