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3. 아내 불평이 적은 다음TV 다양한 컨텐츠를 갖추기를

아내 불평이 적은 다음TV 다양한 컨텐츠를 갖추기를

· 댓글개 · 바다야크

TV를 바로 볼 수 있는 다음TV

열흘 넘게 틈이 날 때마다 다음TV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역시 예상했던 대로 아내의 불평은 적었습니다. 불평이 적은 이유는 (1)켜자마자 TV가 나오고 (2)다른 것을 보다가도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면 바로 TV가 나온다는 점입니다.

다음TV 전에도 셋톱박스를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유선 인터넷 서비스에 돈을 더 주고 케이블TV를 해지하고 셋톱박스를 설치한 적이 있었고 작년에는 아날로그 방송이 없어지고 디지털로 바뀐다고 해서 설치했었는데 두 번 모두 얼마 못 가 요금만 축내고 반납했습니다. 화질이 좋고 채널이 많아서 볼거리가 많지만, 전원을 켰을 때 바로 TV를 볼 수 없어 답답하고 복잡 다단하게 생긴 리모컨만큼이나 사용 방법이 어려워서 아내는 예전대로 바꾸기를 고집하더군요.

단순한 큐브 모양의 다음TV 셋톱박스

이에 비해 다음TV는 리모컨부터 단순하게 생겨서 만만해(?) 보이고 언제든지 버튼 한번으로 TV로 이동할 수 있어서 아내가 저를 호출하는 횟수가 적습니다. 지상파 안테나를 설치하면 TV때문에 지출되는 비용이 없어서 부담이 없지만, 아쉽게도 제 집에는 주위 건물 때문인지 채널이 몇 개 안 잡히네요. 잡히는 TV의 화질은 매우 좋습니다.

다음TV는 지금껏 보아왔던 셋톱박스와는 사뭇 다른 모습으로 버튼 하나 없는 사각형의 큐브 모양입니다. 아이폰 옆의 작고 검은 상자가 다음TV 셋톱박스입니다. 크기가 매우 작지요?

지상파 DMB 안테나 구매

앞서 말씀 드렸지만, 다음TV 때문에 지상파 DMB 안테나를 구매했습니다. 채널이 많이 잡히기를 바랐는데 제대로 볼 수 있는 채널이 4개뿐이네요. 길이가 더 긴 케이블을 구해서 안테나를 다른 장소로 바꿔 봐야겠습니다.

제대로 잡힌 방송은 정말 깨끗하게 나오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모니터는 예전 것이라 HDMI 포트가 없어요. 다행히 변환 케이블이 있더군요.

그런데 채널 검색이 너무 느리네요. 한참 기다려야 했습니다.

앱을 설치해서 더 많은 방송 시청

지상파 DMB 안테나를 연결하거나 유선 TV를 연결해서 TV를 볼 수 있지만, 다음TV는 안드로이드 기반이기 때문에 다양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에브리온TV 앱을 설치하면 120여 개의 다양한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채널이 매우 다양하더군요. 화질은 방송마다 다른데 잘 나오는 곳은 유튜브의 HD 정도의 화질로 보여 줍니다.

다음TV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이용하면 방송을 보면서 다른 방송 채널을 스크롤 하며 확인하고선택할 수 있습니다.

PC 서버를 이용한 스트리밍 동영상 시청 - MyView

PC에 있는 동영상을 다음TV로 볼 수 있게 해주는 MyView 서비스가 있네요.

제 PC에도 많은 동영상이 저장되어 있는데요, 특히 가족과 함께 촬영한 동영상이 많습니다. 이것을 다음TV에서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죠. 그런데 아직까지는 불안하네요. 연결이 안 될 때도 있고 인터넷이 느린지 몰라도 동영상이 자주 끊기는군요. 같은 허브로 사용하는 PC의 영상도 끊기는데 앞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안정되기를 바랍니다.

이외에도 오픈 팟캐스트와 USB로 외장 하드디스크를 연결하면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동영상 모두 재생하지 못하네요. 코덱 문제 같은데 더욱 다양한 코덱이 추가되어 동영상 포맷에 관계 없이 모두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TV영화와 동영상 서비스도 있는데 아직은 준비 중이네요. 기대해 봅니다.

USB 메모리나 외장 하드디스크를 연결하고 선택하면 저장된 동영상을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오픈 팟캐스트를 이용하면 공중파 라디오 방송도 모아서 볼 수 있네요. 손석희의 시선집중이나 변상욱 기자 수첩뿐만 아니라 제가 좋아하는 나꼼수도 있어요.

아이를 위한 방송이 많은 다음 TV

앱뿐만 아니라 다음TV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방송도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KIDS 방송과 스포츠를 좋아하는 분을 위해 따로 동영상을 모아 놓았는데, 다음TV에서는 특히 아이를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는데 사실인 것 같아요. 뽀통령이라는 뽀로로부터 꼬마버스, 디즈니 등등 매우 다양한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TV를 맡기면 아이가 하루종일 놀겠군요.

음성 인식이 훌륭한 다음TV

TV를 시청하다가도 궁금한 것이 있으면 인터넷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TV는 리모컨 뒷면에 키보드를 갖추었습니다.

키보드를 이용해도 되지만, 마이크를 이용하여 음성 검색하는 방법이 편합니다. 리모컨 옆에 음성 검색 버튼을 누르고 검색할 내용을 얘기하면 됩니다.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인식률이 매우 높습니다. 어떻게 인식되는지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제 목소리가 별로 좋은 편이 아닌데 영문 철자에서 긴 문장까지 잘 인식하네요. 음성 검색 후에는 리모컨으로 커서를 이동하고 클릭해서 관련 사이트를 열어 볼 수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컨텐츠를 기대하며

잘 만들었지만, 아직은 출시된 지 얼마 안 되어서인지 부족한 면도 적지 않네요. 우선 컨텐츠의 부족입니다. 개인 취향이겠습니다만, 에브리온TV는 채널이 많지만, 정작 제가 볼만한 것이 없네요. 상다리는 휘는데 정작 먹을 것이 없는. 더 많은 TV앱이 설치 되기를 바랍니다. MyView 같은 경우 앞서 언급해 드렸듯이 MyPC를 이용하는 앱이 안정화되어야 하고 TV영화나 동영상 서비스가 빨기 시작되었으면 좋겠구요. 더 많은 코덱을 갖추어서 변환 작업 없이 외부 저장 장치의 동영상을 볼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즉, 아직까지는 선택은 많지만,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다양하다고 말하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컴퓨터 모니터와 스피커만 있으면 스마트 TV로 만들어 주는 다음TV는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지상파 DMB나 유선 TV를 예전처럼 볼 수 있으면서 인터넷과 외부 저장 장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준기 때문이죠. 앞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완성도를 높이고 더욱 다양한 앱과 볼거리를 제공해 주기를 기대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