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애플
  3. 아이폰·아이패드용 구글 크롬, 음성 인식도 수준급!!

아이폰·아이패드용 구글 크롬, 음성 인식도 수준급!!

· 댓글개 · 바다야크

언제 구글 크롬이 앱 스토어에 나왔죠? 이렇게 반가울 수가!!

아이폰이든 아이패드이든 욕심이 있다면 PC처럼 사용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더 정확히 말씀 드리면 PC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아이폰·아이패드에서도 똑 같이 사용하고 싶다는 것이죠. 그러나 하드웨어 사양부터 많이 차이 나기 때문 바라기에 어려운 점이 많을 것입니다.

대신에 스마트폰과 타블릿 앱이 PC용 프로그램과 비슷하게 화면 구성하고 사용하는 방법도 유사하게 만든다면, 작은 차이가 있더라도 편하지 않겠습니까? 더욱이 PC와 모바일 기기 간에 동기화까지 된다면 더욱 좋죠.

하루를 돌이켜 보면 PC에서 구글 크롬을 거의 90%가까이 사용합니다. 아직까지는 크롬에서 Tistory에 글을 작성하기 불편한 점이 많아서 jwBrowser를 사용하고 쇼핑 결재나 은행만 IE를 사용합니다. 우스운 것은 구글 크롬으로 상품 검색을 열심히 하고 구매하는 것만 IE를 사용하는 것이죠.

여하튼 구글 크롬에는 동기화 기능이 있습니다. 빠릅니다. 암호는 잘 모르겠는데 "즐겨 찾기"가 공유된다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이죠. ReadIt 같은 앱이나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폴더 별로 등록하면 사용하고 있는 모든 PC뿐만 아니라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똑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니 어찌 즐겁지 않겠습니까?

특히, 구글 크롬의 음성 인식은 수준급이어서 타이핑이 어려운 모바일 기기에서 편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패드에서 구글 크롬을 설치하고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구글 크롬이 콩글리쉬로 말해 주는 것이 더 인식을 잘하는 것 같습니다. M16R 같은 경우 숫자를 영어로 말하는 것 보다는 영자와 같이 있어도 숫자로 불러 주는 것이 인식을 더 잘 합니다. 예를 들어 "엠식스알" 보다는 "엠육알"로 말하는 것을 더 잘 듣는 다는 것이죠. 아마도 저의 영어 발음이 매우 엉터리이기 때문이기도 하겠습니다만, 한국어로 설정한 옵션을 기억 나게 할 정도로 우리 말을 잘 이해하는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세벌식 390"을 "세벌식 삼구공"으로 발음했는데 매우 정확히 인식하네요. 그래서 "공유기 추천"을 불러 주었는데 예상하기로 "062 추천"할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공유기"로 인식을 잘 합니다.

몇 시간 사용해 보니 아직 부족한 점이 없지 않습니다만, 앞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좋아지겠지요. 기대 많이 합니다.

아, 창 밖으로 기다리던 빗소리가 들리네요. 많이 내려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날이 가물어도 너무 가물어요. 오늘은 기다리던 바람이 두 가지나 왔군요. 불금이라 더욱 즐거운 날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