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아이패드·아이폰
  3.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께 꼭 권하고 싶은 EverNote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께 꼭 권하고 싶은 EverNote

· 댓글개 · 바다야크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편한 것 중 하나가 PC와의 데이터 동기화가 매우 쉽다는 점입니다. WI-FI뿐만 아니라 3G도 저렴해진 요즘 더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PC에서 작업하던 파일을 휴대폰으로 옮기기 위해서는 USB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고, 심하게는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인터넷만 연결하면 됩니다. 뿐입니까, 신경 쓰지 않아도 동기화가 절로 됩니다.

매우 편리한 EverNote

이렇게 인터넷을 이용하여 PC와 스마트폰을 동기화 시켜 주는 여러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가 나와 있습니다만, 최근에 알게 된 EverNote는 매우 훌륭하군요. 웹 서버도 함께 제공해서 최종적으로 작업한 장치가 꺼져있어도 최근 파일을 서버로부터 가져 오기 때문에 동기화하는데 문제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EverNote에도 PC 전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래서 서버로부터 받은 파일을 로컬에 저장해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것보다 더욱 빠르게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웹 브라우저를 이용할 수 있다면, 로그인할 수 있는 컴퓨터만 있으면 되므로 편할 때가 많습니다. 인터넷과 연결된 컴퓨터만 있으면 되니까요.

아래 그림에서 왼쪽이 EverNote의 PC용 프로그램이고 오른쪽이 웹 브라우저에서 EverNote를 방문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물론 PC의 전용 프로그램에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만, 웹 브라우저에서 작업하는 것도 매우 편합니다. 저는 노트를 주로 사용해서인지 점차 웹브라우저에서 작업하게 되네요.

이제 스마트폰에서 메모를 하든,  내 컴퓨터에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작업하든, 옆집 컴퓨터에서 로그인하여 수정하든, 나중에 어느 곳에서도 최종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예쁘게 문서 작성도 가능

단순히 글 입력은 물론이고 EverNote 웹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컴퓨터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글을 예쁘게 꾸며가며 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이폰에서는 이렇게 글을 꾸며 가며 입력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생각되는데, 그러나 이렇게 꾸민 글을 아이폰에서도 꾸민 그대로 매우 잘 보입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다행히도 이런 꾸민 글에 바로는 아니지만 문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구글 메일 계정에 저장되는 아이폰의 메모장

EverNote를 알기 전에는 아이폰의 메모장을 이용했습니다. 메모장에 글을 입력하고 저장하면 구글 메일 계정을 통해 컴퓨터에서 메모를 볼 수 있습니다. 제일 간단한 방법입니다만, 아쉽게도 구글 메일에서는 노트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메일을 수신한 것처럼 읽을 수만 있는 것이죠. 키보드가 편한 PC에서 노트를 수정할 수 없다는 것은 매우 아쉬운 일입니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아쉬운 DropBox

서로 다른 기기의 데이터 동기화 프로그램으로 DropBox를 오래전부터 애용해 오고 있습니다. 지금도 잘 이용하고 있으며, 저의 스마트폰인 아이폰에서도 기능이 훌륭한 DropBox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만, DropBox의 기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변변치 못하군요. 몇 가지 사용해 보았습니다. 동기화가 잘 안 되는 경우도 있고, 또 어떤 애플리케이션은 노트를 삭제하는 방법도 없더군요. 그래도 DropBox는 컴퓨터끼리 파일 동기화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EverNote

EverNote는 무료와 유료로 나뉘고, 무료는 한 달 전송량의 제한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노트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무료를 사용하면서도 아직 전송량 문제는 겪지 않았습니다. EverNote 홈페이지에 퀵뷰 동영상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