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아이패드·아이폰
  3. 아이폰 음성통화 녹음기 어디 없나?

아이폰 음성통화 녹음기 어디 없나?

· 댓글개 · 바다야크

아이폰에서 음성 통화를 녹음하고 싶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아쉬운 것 중 하나가 음성 통화를 녹음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제가 듣기로 아이폰의 애플리케이션은 장치의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통화 음성을 중간에 뽑아내기 어렵다고 하더군요. 가능하다고 해도 앱스토어에 올리지 못하죠. 미국 통신법으로는 음성 통화 녹음이 불법이기 때문에 불법 프로그램을 올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가끔 통화 내용을 다시 듣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업무용 통화가 그런데, 몇 시로 약속했더라? 부터 무엇무엇을 어떻게 요구했는지 다시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기억이 가물가물한 경우가 있다는 것이죠. 녹음하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 확인할 수 있다는 생각에 조금 여유있게 통화할 수 있고, 아이들과의 통화는 따로 저장해 두는 재미도 있었는데 이런 즐거움이 없어 아쉽습니다.

앱이 안 되면 하드웨어로 해결할 수 없을까?

그래서 저희 회사 개발팀에 의뢰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안 되니 하드웨어적으로 녹음기를 만들면 어떻겠냐고 말이죠. 저는 이렇게 구상했습니다. 아이폰 밑에 장착하는 메모리 장치로 생각한 것이죠.


흠~ 그런데 동료는 아래와 같이해야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어이쿠~ 이게 뭐야? 이어폰 잭을 사용해야 하는군요. 상대방의 목소리를 캡쳐하기 위해서인것 같은데, 이렇게 만들어서는 상품 가치가 없죠. 밑으로만 부착하는 것도 부담되는데 위아래로 나누어서 고정해야 한다면 이거 어디 불편해서 사용하겠어요. 거기다가 이어폰을 꽂아 사용하려면 윗 부분도 만만치 않게 두꺼워질 것입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은 어떨까?

그렇다면 블루투스 헤드셋에 녹음 기능을 추가하면 어떨까요? 블루투스를 이용하니 아이폰에 따로 설치할 것이 없어 좋습니다. 어떤 범퍼를 사용하는지도 문제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블루투스 헤드셋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항상 착용할 수 없어서 책상 위에 올려 놓기도 하는데 전화가 오면 허둥지둥하게 되기 때문이죠.

결론은 종이 메모...?!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폰에서 녹음 기능을 제공해 주는 것인데, 이것이 안 되니 별생각을 다해 봅니다. 혹시나 제품을 찾아보았지만, 그런 제품은 없나 봅니다. 녹음해 주는 앱이 있기는 한데, 아이폰 안에 녹음되는 것이 아니라 앱을 제공해 주는 회사의 서버에 저장되고, 통화가 끝나면 메일로 전송해 주나 봅니다. 그러나 이런 서비스가 우리나라에는 제공되지 않는지 사용할 수 없다고 하네요. 된다고 하더라도 개인적인 통화 내용을 다른 회사 서버에 저장되는 것이 깨름직합니다.

결국, 결론은 종이 메모장으로 항상 가까이 놓고 통화해야겠습니다. 쩝.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