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안드로이드폰 구글 크롬 64비트 업데이트 방법

안드로이드폰 구글 크롬 64비트 업데이트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안드로이드 구글 크롬 버전 번호 확인 방법

안드로이드 앱도 윈도우 프로그램처럼 32비트와 64비트로 나뉩니다. 32비트 앱과 64비트 앱의 가장 큰 차이는 메모리 최대 사용량인데요, 요즘 핸드폰 스펙이 높아져서 램 용량이 4G를 넘는 제품이 많아졌습니다. 문제는 램 용량이 6G·8G·12G 또는 그 이상으로 많아져도 32비트 앱은 최대 4G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앱은 웹브라우저라서 아무래도 메모리 사용량이 많은데요, 64비트 구글 크롬으로 핸드폰이 제공하는 메모리를 최대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글 크롬은 알아서 업데이트하지만, 내 핸드폰의 구글 크롬이 32비트인지, 아니면 64비트인지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이 정확하겠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크롬을 실행하고 주소창에서 chrome://version를 실행해 보면 됩니다.

구글 크롬의 주소창에 위 명령어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를 한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 버전 정보에 구글 크롬 앱이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표시됩니다. 메모리 사용량이 아니더라도 64비트 시스템에는 64비트 환경에 최적화된 64비트 앱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64비트로 직접 업데이트

▲ 만일 위처럼 32비트로 표시된다면 구글 플레이에서 64비트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핸드폰에서 다 되는 것은 아닙니다. LG V30에서 업데이트를 시도해 보았지만, 업데이트 후에도 계속 32비트로 나왔습니다. 그래도 이 방법으로 64비트 구글 크롬을 설치하셨다는 분이 계셔서 소개합니다.

▲ 구글 플레이에서 "크롬"으로 검색한 후 구글 크롬 앱의 설명에서 제목 부분을 탭합니다. "열기" 버튼을 탭하면 구글 크롬이 열리므로 제목을 선택하세요. 만일 업데이트 버튼이 보인다면 64비트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것입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탭해서 실행합니다.

LG V30은 업데이트 버튼이 바로 보이지 않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삭제" 버튼으로 일단 제거를 하니 "업데이트" 버튼이 나왔는데요, 그러나 그 업데이트 버튼을 실행해도 64비트로 업데이트 되지를 않는지 크롬 정보에는 32비트로 나오네요. 흠~ 좀 이상합니다. LG V30의 프로세서가 퀄컴 스냅드래곤 835로 64비트 프로세서로 알고 있거든요. 왜 64비트로 업데이트가 안 될까요?

혹시 이 방법으로 구글 크롬 32비트에서 64비트로 업데이트하신 분이 계시면 댓글로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