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안드로이드폰 원격 제어 에어드로이드(Air Droid)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문자 전송하는 방법

안드로이드폰 원격 제어 에어드로이드(Air Droid)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문자 전송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안드로이드폰 원격 제어 에어드로이드(Air Droid)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문자 전송하는 방법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으로 채팅하시는 분을 보면 부러울 때가 있습니다. 키보드에 익숙해서인지 스마트폰의 키보드는 급할 때가 아니면 사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특히, 컴퓨터로 작업하다 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 PC의 키보드로 스마트폰을 원격 제어해서 문자를 전송하면 좋겠는데 방법이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이지블루(Easy Blue)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지블루가 좋기는 하지만, 돈 주고 살 정도는 아니다 싶으면 두 번째 방법 에어드로이드(Air Droid)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설치하는 방법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에어드로이드 설치 및 실행

앞서 말씀드린 대로 에어드로이드 앱을 설치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nd.airdroid&referrer=utm_source%3Dairdroid%26utm_medium%3Dhomepage

안드로이드 원격제어 에어드로이드

▲ 설치 후 실행하면 웹 주소를 알려 줍니다. 그런데 주소가 두 개이죠?

  • http://www.airdorid.com으로 방문하면 QR코드를 사용해서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합니다.
  • http://192.168.0.122:8888은 PC에서 바로 연결하기 위한 주소입니다. 이 웹 주소는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데, 쓰여있는 대로 웹 브라우저에서 방문하면 됩니다.

QR 코드를 이용하여 PC에서 스마트폰 연결

안드로이드 원격제어 에어드로이드

▲ PC에서 ?http://www.airdorid.com?을 방문합니다. 화면이 영어이네요. 한글로 변경하시려면 상단의 언어 버튼을 클릭한 후 한국어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원격제어 에어드로이드

▲ 로그인 화면에 QR코드가 보이죠?

안드로이드 원격제어 에어드로이드

▲ 스마트폰의 에어드로이드에서 "QR코드 스캔" 버튼을 클릭한 후 컴퓨터 모니터의 QR코드를 촬영하면 PC와 스마트폰이 연결됩니다.

안드로이드 원격제어 에어드로이드

▲ 웹브라우저의에어드로이드에서 메시지 아이콘을 이용하여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화면이 스마트폰과 같지는 않아도 기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요. 

안드로이드 원격제어 에어드로이드

▲ 예를 들어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을 선택해서 PC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PC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해 보세요.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보면서 사용하면 더욱 좋겠는데, 그래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사용하면 매우 편하겠지만, 아쉽게도 안 되네요. 그래도 저 같은 경우 문자로 계속 물어 오는 경우 매우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