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안타까운 Microsoft My Phone 서비스

안타까운 Microsoft My Phone 서비스

· 댓글개 · 바다야크

스마트폰의 장점 중 하나라면 PC뿐만 아니라 웹 서비스와도 동기화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Microsoft 윈도우 모바일 폰의 경우 예전에는 Active Sync를 이용하여 PC하고만 동기화를 했겠지만, PC보다는 Google Sync를 이용하여 구글 메일과 구글 캘린더와 동기화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욱 편리합니다.

아웃룩보다는 웹 서비스와 동기화

특히, 웹 서비스는 컴퓨터를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 MS 윈도우 모바일 외에도 아이폰이나 다른 스마트폰하고도 동기화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MS 윈도 모바일에서 구글 서비스는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우선 "작업"을 동기화할 수 없습니다. E-Mail 도 불안하고 말이죠. 그래서 아예 전자 메일과 작업은 동기화 옵션에서 제외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My Phone 웹 서비스, 그러나 ...

구글이 불편하다면 대신에 Microsoft My Phone 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뿐만 아니라 사진 파일도 올릴 수 있습니다.

웹 저장 공간도 200M나 돼서 좋은데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도대체 검색이 안 됩니다. 전화 번호를 검색해도,

작업 내용을 검색해도 검색이 안 됩니다.

Microsoft My Phone 서비스가 몇 년 전에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해가 바뀌어도 아직도 이런 상황인지 이해가  안 되네요. 검색은 기본 기능인데, 기본 기능이 안 되니 사용하기가 힘드네요. 이 문제가 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