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애플
  3. 애플 어댑터에 이런 깜직한 뜻이 있었다니... ^^

애플 어댑터에 이런 깜직한 뜻이 있었다니... ^^

· 댓글개 · 바다야크

저는 애플 제품을 좋아하지만, 소위 "빠"라는 소리를 듣기에는 매우 모자랍니다. 얘기를 꺼내기 전에 이 말씀부터 드리는 이유는 뭐 대단한 것도 아닌데 설레발을 치는 것 같아서요. 대단찮은 내용이고 흥미로운 것도 못 된다는 것을 잘 알지만, 뭔가 생각지도 못했던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시시한 것도 흥미롭게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 글도 이런 경우가 아닌가 싶습니다.

뭔데 이리 사족이 기냐고 하시겠네요. 애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구매하면 어댑터가 딸려 옵니다. 깔끔한 외모에 코드 부분을 분리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역시 전 세계적인 제품이라 나라별로 그곳에 맞추어 사용하라는 배려로만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분해는 해 보았지만, 뭐 그냥 시큰둥했고 바로 조립해서 지금껏 아무런 생각 없이 사용해 왔습니다.

애플 노트북 맥의 커다란 어댑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냥 그렇게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해 왔는데, 혹시 이런 전원 케이블 가지고 계신가요? 저는 라디오에 사용하던 것이 있습니다. 또, 이번에 허브를 구매했는데 그 제품도 이 케이블을 사용하네요. 전원을 내장한 제품에 아직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케이블을 애플의 어댑터에 사용할 수 있군요. 이렇게 말이죠.

몸집(?)이 나가는 애플의 어댑터 때문에 멀티 콘센트에 사용하기 어려웠다면 케이블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겠네요. 길이도 연장할 수 있구요. 아이패드는 거의 1년이 되어가고 아이폰은 1년 반이 가까워 가는데 지금에야 알게 되었네요. 사용할 때는? 아직 없습니다만, 기억해 두려구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