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엑셀 정수 0을 -로 표시하는 방법

엑셀 정수 0을 -로 표시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엑셀 정수 0을 -로 표시하는 방법

엑셀은 표시 형식을 이용해서 정수 값을 다양한 포맷에 맞추어 화면에 출력할 수 있습니다. 실제 입력한 데이터를 바꾸지 않아도 화면에는 읽기 편한 형식을 적용하여 출력할 수 있어서 문서의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한 예로 '0'을 '-' 문자로 대신 출력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엑셀 정수 0을 -로 표시

▲ 정수 값이 입력된 테이블인데요, 숫자로만 입력된 셀을 표시 형식을 바꾸어서 다른 형태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정수 값은 1000 단위마다 콤마를 넣고 0은 -로 출력해서 보기 쉽게 형식을 바꾸어 보겠습니다.

엑셀 셀서식 실행

정수 값에 형식을 지정하여 표현하기 위해서는 셀 서식을 이용해야 합니다. 표시 형식을 적용할 정수 영역을 마우스 드래그로 선택하고, 리본에서 "표시 형식" 버튼의 대화상자 표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셀 서식" 메뉴를 클릭하고 "표시 형식" 탭을 선택해도 됩니다.

영역이 다른 셀 범위를 여러 개 선택할 때는, 첫 번째 범위는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드래그로 지정하고, 두 번째부터는 Ctrl-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드래그로 선택 범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엑셀 셀서식 표시형식 사용자 지정

▲ "표시 형식" 탭에서 범주를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고 "형식"에 #,##0;[빨강]-#,##0;-를 입력합니다. 이 형식의 의미는 세미 콜론(;)으로 양수·정수·0으로 나누어 표현 식을 적용한 것으로 즉, 양수;정수;0이며, 양수에 대해 #,##0은 세 자리마다 콤마를 넣으라는 것이고, 음수의 [빨강]-#,##0은 세 자리마다 콤마를 넣되 빨간색으로, 마지막 0은 -로 표현하라는 것입니다.

엑셀 정수 0을 -로 표시

▲ 선택한 셀에 대해 양수는 세 자리마다 콤마를, 음수는 세 자리마다 콤마에 빨간색으로, 0은 -로 출력됩니다. 이렇게 엑셀은 입력된 데이터를 수정하지 않아도 표현 형식을 적용하여 화면에 출력되는 모습을 바꿀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