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영등포구청역 당산공원 참매미

영등포구청역 당산공원 참매미

· 댓글 0 · 바다야크

영등포구청역 당산공원

영등포구청역 근처에 일이 있어서 처음 가 보았는데요, 영등포구청 옆에 당산공원이 있네요. 뙤약볕이 따가울 정도로 더운 날씨였지만, 큰 나무로 우거진 그늘로 매우 시원했습니다. 주위가 어둡게 보일 정도인데요, 매미 얼마나 많은지 시끄러울 정도로 울어 되네요.

▲ 혹시나 하는 생각에 나무를 올려다보았는데, 오히려 눈높이 밑으로 매미 여러 마리가 달라붙어 있네요. 여름 장마가 지나가도 매미 소리를 들은 적이 있나 싶은데 이렇게 매미를 직접 보니 신기하다고 할까요? 재미있습니다.

▲ 보호색으로 눈에 잘 보이지 않네요. 초등학생 때는 참 예뻐 보이기만 했는데, 나이를 먹어서일까요? 전혀 귀엽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함부로 만져서는 안 되겠지만, 그럴 생각도 없습니다. 한국산 매미는 13종으로 이미지 검색으로 비교해 보니 참매미 같습니다.

▲ 매미는 수컷만 발성 기관을 가지고 있어서 수컷만 소리 내어 울어서 암컷을 유인합니다. 매미가 우는 시간대는 빛의 세기와 관계가 있어서 주로 낮에 울지만, 매미 종류에 따라 조금 어두운 새벽이나 저녁에만 우는 놈도 있습니다.

7년 유충 한 달 성충

▲ 땅 쪽 가까이에는 탈피의 흔적이 보이네요. 매미는 번데기 과정이 없는 불완전변태로 무려 7년간 유충 시기를 보내지만, 마지막 탈피하고 성충이 되면 수명이 겨우 한 달 정도입니다.

▲ 아마도 탈피한 지 며칠 안 되었나 봅니다. 모두 건강해 보이고 활발히 움직입니다. 날개를 보아도 손상 없이 반듯해 보이고요.

▲ 영등포구청역 주변을 보니 푸른 곳이 별로 없군요. 더운 날씨 탓인지 주변이 삭막하게 느껴지는데요, 그나마 당산공원이 있어서 다행입니다. 매미에 대한 기억이 별로 없어서 나중에 매미 소리를 들으면 당산공원이 생각 날 것 같네요. 매미 소리에 무더위가 물러 갔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 0

이름을 저장합니다.

최근글 thumbnail A23 TWS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 사용후기 (2) thumbnail 윈도우10 네트워크 공유 폴더 접속이 안 될 때 thumbnail 접이식 샤오미 전기 모기채 추천 (2) thumbnail 충전식 온수 찜질기 전기 핫팩 사용후기 (1) thumbnail 카카오톡 받은 선물 다시 선물하기 thumbnail 윈도우11 기본앱 삭제 프로그램 레보 언인스톨러 (3) thumbnail 보온병 겸용 여행용 전기포트 사용후기 thumbnail C언어 시리얼 통신 브레이크(break) 신호 전송 방법 (2)
요즘은 더워서 길에서는 이어⋯ 💬바다야크 착용샷이 아주 잘 어울리시네⋯ 💬H_A_N_S 혹시 기능이 꺼진 것이 아닐⋯ 💬바다야크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 💬rosa 대단하지요? ^^ 💬바다야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