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웹에서 다양한 파일 포맷 변환 www.zamzar.com

웹에서 다양한 파일 포맷 변환 www.zamzar.com

· 댓글개 · 바다야크

흠~ 재밌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매우 다양한 파일을 포맷을 새로운 포맷으로 변환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저 같은 경우 포맷을 변환하는 작업은 정말 어쩌다 입니다. 그래서 일이 생기면 변환 프로그램을 그때그때 찾아 다니느라 시간을 많이 뺐깁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에서 바로 변환

이럴 때 www.zamzar.com을 이용하면 아마도 대부분의 변환 작업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원하는 포맷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이죠. 제가 가지고 있는 wav 파일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파일을 선택하자마자 www.zamzar.com로 전송이 되고, 변환이 가능한 포맷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변환된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변환만 진행하면 됩니다.

한글 이름의 파일은 안 되더군요. 영문 이름으로 바꾸어야 변환할 수 있었습니다.

변환 작업이 완료되면 메일로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전달되고, 그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링크가 출력됩니다.

매우 다양한 포맷 지원

"Zamzar - Free online file conversion" 페이지를 방문하면 알 수 있지만 매우 다양한 파일 포맷을 지원합니다. 문서에서 이미지, 음악, 동영상뿐만 아니라 캐드 파일까지.

그러나 파일 크기? 보안?

정말 매우 많은 포맷을 지원하는 군요. 그러나 파일 크기가 작으면 몰라도 동영상과 같이 용량이 크다면 사용하기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파일을 업로드해야 하기 때문이죠. 또한, 다른 회사의 서버에 저장된다는 것도 걸쩍지근합니다. 아무래도 찝찝하다 이거죠. 그러나 파일 크기가 크지 않고 보안에 문제가 되지 않는 파일이라면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