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알림이 안 뜬다면? 집중모드 끄기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알림이 안 뜬다면? 집중모드 끄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10 알림이 안 뜬다?

라자루스로 정시 알림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요, 작업 표시줄에서 매 정시와 30분마다 현재 시간을 알림으로 알려 주도록 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집에 있는 컴퓨터에서는 알림이 잘 뜨는데 회사에서는 뜰 때도 있고 안 뜰 때도 있네요. 생각해보니 언제부터인가 핸드폰으로 SMS나 알림이 발생하면 "사용자 휴대폰" 앱이 작업 표시줄에 알려 주었는데 못 본 것 같습니다.

▲ 가만히 작업 표시줄을 보니 이상한 것이 보이네요. 알림에 초승달 그림이 있습니다. 혹시 얘가 심야로 생각하는 것인가? 시간은 제대로 나오는데...

▲ 알림을 클릭하니 새 알림이 있다면서 "집중 지원"이 켜져 있다네요. 집중 지원? 아무래도 이 기능 때문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역시나 알림을 제한하는 것 같군요. 그래서 집중 지원을 끄기로 했습니다. 아마도 집중 지원이라는 것이 작업하는데 방해하는 요소를 윈도우10이 막아 주는 기능 같습니다. 그런데 왜 초승달일까?

윈도우10 집중 지원 끄기

▲ 알림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팝업 윈도우에서 "모든 설정" 버튼을 클릭하거나 윈도우키+X키를 누르고 설정 메뉴를 실행합니다.

▲ 설정 윈도우에서 "집중"을 검색해서 "집중 지원 자동 규칙" 메뉴를 클릭했습니다. 그리고 기능을 해제했습니다. 찾기 쉽군요.

▲ 우와~ 잘 되네요.

▲ 카카오톡 알림도 제대로 받고 답장도 쓸 수 있습니다.

알람이 안 뜨는 이유를 라자루스로 프로그램을 짜서 그런 줄 알았습니다. 라자루스가 윈도우 전용 개발툴이 아니라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개발툴이거든요. 윈도우를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나 라자루스 포럼에서 해결 방법을 한참 찾았는데 윈도우10 기능 때문이었다니...

그런데 언제 집중 지원을 사용한다고 설정했지? 혹시 작업 표시줄에서 알림이 잘 안 뜬다면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