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윈도우11 22H2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윈도우11 22H2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11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드롭박스를 설치하면서 공유 폴더를 외장 SD 메모리 카드로 선택하니 이동 드라이브라서 안 된다고 합니다. 해결 방법은 로컬 드라이브에 mklink를 이용하여 링크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윈도우10에서 mklink를 그냥 실행하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cmd를 넣어야 실행되는데요, 윈도우11 22H2 업데이트에서는 이 마저도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에러가 나면서 실행이 안 되네요.

해결 방법부터 말씀드리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명령창을 이용해야 합니다.

  1. 윈도우 탐색기에서 c:\Windows\System32로 이동합니다.
  2. 검색 창에서 cmd를 입력해서 cmd.exe를 찾습니다.
  3. cmd.exe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중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4. cmd /c mklink를 실행합니다.

윈도우 파워셀(관리자)

윈도우 파워셀(관리자)
윈도우 파워셀(관리자)

윈도우 파워셀(관리자) 창에서 mklink를 실행하면 권한이 없다며 링크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윈도우 파워셀인데도 권한이 없다는 메시지가 좀 황당하네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명령창

cmd.exe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cmd.exe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조금 귀찮지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cmd.exe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윈도우 탐색기의 주소창에서 C:\Windows\System32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검색창에 cmd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른 후 cmd.exe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cmd /c mklink 실행
cmd /c mklink 실행

cmd /c mklink를 실행합니다. 이 방법으로 윈도우11 22H2에서도 SD 메모리 카드를 드롭박스 공유 폴더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