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컴퓨터 이야기
  3. 저전력 PC를 사용하면 4년간 30만원 절감?

저전력 PC를 사용하면 4년간 30만원 절감?

· 댓글개 · 바다야크

  매일경제 신문에 삼보컴퓨터 기술연구소에서 저전력 PC를 사용하면 4년간 30만원 절감 효과가 있다는 발표를 했답니다.

  저 같은 경우 하루 P.C. 사용량이 어림잡아 평균 14시간 사용하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은 매일경제 신문에서 실린 삼보컴퓨터 LLUON입니다.

  삼보컴퓨터 기술연구소에서는 일반 데스크톱과 삼보의 절전형 프리미엄 PC인 리틀루온과 비교 테스트했다며 표를 제시했는데, 좀 이해가 안 되더군요.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두 컴퓨터 모두 한달 사용 금액이 47,000원, 54,000원 이에요. 헉~! P.C. 한대가 이렇게 전기를 먹나 했습니다. 그러나 아니거든요. 그래서 기사를 다시 받더니 기사 상단에 TCO(총 소유 비용)이라는 말이 나오면서 표에 보니까 평균 가정집 전기 사용량이라는 글귀가 보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쨌든 P.C.만 바꾸면 4년 사용 금액이 30만원 차이 나는 것 아니냐고 생각을 했는데, 저품격 쾌변 블로그에서 아주 정확한 계산으로 기사의 내용이 모두 옳은 것은 아니라는 점을 잘 설명해 놓았습니다. 일반 가정 한달 평균이 아닌 P.C. 만을 가지고 다시 계산한 것이죠.

  30만 7천원이 아니라 27만 5천원 정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두 적지 않은 금액이지만 소비자에게 혼동이 되도록 하면 안되겠죠.

  엉뚱한 말씀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정말 제대로 된 블로그 포스트를 본 것 같아 반가웠습니다. 문제를 제시하고 그 문제에 대한 객관적이고 자세한 증빙자료를 제시한 후 결과와 마침 말을 첨부한, 어디 흠 잡을 것이 없네요. 말씀이 좀 과격한 것은 빼구요....^^.....헉~ 저품격 쾌변 블로그 운영자님께 혼날지 모르겠네요. ^^

'컴퓨터 > 컴퓨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린 더블 터치 인터페이스  (18) 2007.02.12
무료 기술 서적 - Inside C# (한글 번역본)  (7) 2007.02.08
PC를 MAC 처럼  (7) 2006.12.10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