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친절한 윈세븐 씨

친절한 윈세븐 씨

· 댓글개 · 바다야크

비스타가 나오고 윈도7이 나온 이후로 jwFreeNote가 실행되지 않는다는 말씀을 가끔 받아 왔습니다. 비스타나 윈도7을 사용할 수 없는 저로서는 답답했는데, 감사하게도 bolones님께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올려 주셔서 jwFreeNote 블로그에도 글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다행히 윈도7에서도 이 방법이 통하는 것을 검정보리님의 말씀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비스타와 윈도7에 대해서는 다른 분의 도움을 받았습니다만, 저도 윈도7을 설치하여 직접 문제를 경험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보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이제서야 설치했네요. 그리고 실행이 안 되는 문제를 해결하면서, 그리고 다른 분의 글을 읽어 보니 비스타와 윈도7이 많이 친절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윈도7을 설치하자마자 jwFreeNote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역시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출력되면서 실행이 안 되네요.

그러나 [확인]버튼을 클릭하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화상자가 출력되었습니다. 호~ 윈도XP까지는 에러만 내고 나 몰라라 했는데, 상당히 친절한 배려입니다.

"온라인 해결 방법 확인(S)"를 선택했습니다. 과연 해결 방법을 어디까지 책임을 지는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발생한 문제가 msdhtml.dll  라이브러리가 없다는 명확한 이유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정확한 해결 방법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필요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 링크도 함께 제공되어서 쉽게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파일도 쉽게 구했죠.

애매한 문제도 많기 때문에 앞으로 얼마나 시원한 해결사가 되어 줄지는 모르지만, 사용자의 문제를 계속 데이터베이스화한다면, 더욱 친절한 Windows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