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생활 정보
  3. 카드 없이 현금 찾는 방법 3가지

카드 없이 현금 찾는 방법 3가지

· 댓글개 · 바다야크

카드 없이 현금 찾기

카카오뱅크·삼성페이·국민은행앱을 이용하여 카드 없이도 현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몰랐다면 정말 낭패를 볼 뻔했는데요, 장례식장으로 조문을 가는데 거리가 멀어서 다른 친구들의 부탁까지 받았습니다. 그런데 내릴 때쯤 카드 없이 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순간 아득했는데요, 스마트 출금을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왠지 불안하더라고요. 그러나 다행히 역 바로 앞에 세븐일레븐이 있어서 카카오뱅크 앱으로 현금을 찾았습니다.

이전에 카카오뱅크와 삼성 페이 또는 국민은행 앱으로 현금 찾는 방법을 각각 소개했습니다만, 너무 장황하게 적었네요. 어떻게 찾는지 방법만 정리해서 올립니다.

방법 1: 카카오뱅크 앱으로 카드 없이 현금 찾는 방법

카카오뱅크 앱에서 현금 없이 ATM 기기에서 출금하려면 우선 출금계좌를 지정해야 하는데,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세요.

▲ 먼저 카카오뱅크 앱에서 ATM 출금 준비를 합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점 3개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 중에 ATM 스마트 출금을 선택합니다.

▲ 출금용 인증번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출금에 등록 계좌 번호와 인증번호가 나옵니다. 이 번호를 ATM 기기에 입력하면 됩니다.

▲ CU편의점, 세븐일레븐, 롯데마트에 설치된 ATM 기기에서만 출금이 가능합니다. 화면에 kakaobank 메뉴>>스마트출금을 차례로 선택한 뒤 화면 설명에 따라서 카카오뱅크 앱에 표시된 계좌 번호와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현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방법 2: 삼성페이로 카드 없이 현금 찾기

삼성페이를 이용하면 핸드폰만으로 현금을 찾을 수 있는데요, 단 해당 은행에 있는 ATM 기기에서만 출금이 가능합니다. 현금을 찾는 방법은 카카오뱅크보다 쉽습니다만, 은행에 찾아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요. 삼성페이에 은행계좌를 등록 방법은 여기 글을 참고하세요.

▲ 삼성페이에서 출금할 통장을 선택하고 찾을 금액을 입력합니다. 몇 가지 옵션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탭하고 지문 인식까지 완료하면 핸드폰에서 준비는 끝났습니다.

▲ 해당 은행에 있는 ATM에서 삼성페이를 선택합니다. 만일 이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카드 없이 현금 찾는 방법 3번째 국민은행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 ATM 화면 설명에 따라 핸드폰을 ATM 기기에 비접촉으로 가져다 데면 현금이 나옵니다. 삼성페이에 국민은행 계좌를 등록했는데, 은행이 아닌 곳에 설치된 국민은행 ATM 기기에서 돈을 찾으려 했지만, 삼성페이 메뉴부터 없네요. 은행까지 찾아가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카드나 통장이 없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방법 3: 국민은행 앱으로 카드 없이 현금 찾기

국민은행 ATM을 찾았지만, 삼성페이가 보이지 않는다면 국민은행 앱을 이용하여 현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앱에서도 카카오뱅크처럼 미리 출금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계좌 암호가 필요하니 미리 확인하세요.

▲ 국민은행 앱에서 전체메뉴>>예금>>출금>>"스마트 ATM 출금"을 차례로 탭합니다.

▲ 등록된 출금 계좌를 선택하면 인증번호가 나옵니다. 출금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 이제 ATM 기기에서 예금출금>>거래계속>>스마트ATM출금을 차례로 실행합니다. 이후에 화면 설명에 따라 "출금 계좌 번호", "계좌 암호", "인증 번호"를 입력하면 현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ATM은 삼성페이·국민은행앱 말고도 리브앱을 이용해서 현금을 찾을 수 있는데, 사용해 본적이 없어서 올리지 않았습니다. 리브앱까지 포함하면 카드 없이 현금을 찾는 방법이 4가지이군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