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카카오인코더와 AVI Trimmer로 동영상 자르기

카카오인코더와 AVI Trimmer로 동영상 자르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카카오인코더와 AVI Trimmer로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자르기 프로그램으로는 AVI Trimmer가 최고죠. 인코딩 없이 동영상을 잘라 주어서 작업이 빠르고 화질 저하가 없습니다. 아쉽다면 무료 버전으로는 읽지 못하는 동영상 포맷이 있네요. 유료 버전을 구매하면 된다는데 가끔 어쩌다 사용하는 것을 돈 주고 사기에는 그렇고.

그래서 찾게 된 것이 카카오인코더입니다">입니다. 처음에는 카카오톡의 다음에서 만든 줄 알고 개발이 중단된 다음 팟인코더를 카카오인코더로 새롭게 내놓나 하는 생각에 매우 기뻤습니다. 그러나 카카오톡과 아무런 관련 없는 프로그램이네요.

댓글로 카카오인코더에 대한 우려의 말씀이 있어서 카카오인코더 링크를 제거했습니다. 구글에서 "카카오 인코더 채굴"로 검색하니 매우 놀라운 글들이 보이는데요, 매우 좋아하는 프로그램인데, 어째 이런 일이. 안타깝네요.

그러나 카카오인코더에는 동영상 포맷 변환을 할 수 있어도 동영상 자르기 기능이 없습니다. 대신에 AVI Trimmer로 읽지 못하는 동영상이 있다면 카카오인코더로 변환한 후에 AVI Trimmer로 동영상 자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인코더 AVI Trimmer 동영상 자르기

▲ 카카오인코더는 매우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지원해서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인코더 AVI Trimmer 동영상 자르기

▲ 동영상이 변환되었네요.

카카오인코더 AVI Trimmer 동영상 자르기

▲ 이제 변환된 동영상을 AVI Trimmer로 읽어 들이고 필요 없는 부분을 표시한 후 저장합니다. AVI Trimmer의 자세한 사용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동영상의 화질 저하 없이 동영상을 자르기하시려면 카카오인코더와 AVI Trimmer를 이용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