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카카오톡의 음성 대화 '보이스톡' 베터 테스터 신청 방법

카카오톡의 음성 대화 '보이스톡' 베터 테스터 신청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드디어 카오톡에서 음성 대화를 할 수 있는 보이스톡이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이미 일본에서는 사용하고 있고 조작(?)을 하면 국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 베터 테스터를 신청할 수 있고 신청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많은 분과 보이스톡으로 음성 대화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보이스톡 베타 테스터 신청 방법

보이스톡 베터 테스터 신청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는 카카오톡 공지 사항에 올라온 신청 방법입니다.

  1. 앱스토어에서 최신 버전을 설치합니다.
    --->저는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2. 한국번호+언어설정 한국어로 되어야 합니다.
    --->한국 전화 번호이기 때문에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3. '카카오팀' 플러스친구를 추가해 둡니다. (권장)
  4. 이 공지 혹은 테스터 신청은 예고 없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의 하단에 보면 '보이스톡 날개 우선적용 신청' 메뉴가 보입니다. 카카오톡 공지 사항에 따라 신청합니다.

  1. '보이스톡 날개 우선적용 신청' 메뉴 선택
    : 공지사항이나 아이템함 등이 있는 '설정'탭에서 하단으로 내려보면 있습니다.
  2. 신청서의 내용을 끝까지 읽어 달달 외우고 '날개 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3. 채팅방에 '날개 달린 번개'가 떴나요? 

보이스톡을 사용해 보자

신청하면 바로 보티스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친구를 선택하면 [1:1채팅] 버튼 옆에 [보이스톡]버튼이 새롭게 보입니다.

보이스톡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상대방도 신청을 해야겠죠. 그래서 카카오톡 공지 사항에서는 테스트하는 방법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1. 평소 가장 그립고 사랑하는 친구들로 테스트 대상을 선정합니다.
  2. 먼저 채팅으로 '날개' 자랑 좀 하고 나서 테스트를 해봐도 될지 허락을 반드시 얻습니다.
  3. [+] 메뉴를 통해 '보이스톡 요청'을 합니다. (가급적 서로 와이파이 상태이면 더욱 좋습니다)
  4. 서로 보이스톡 연결된 상태에서 채팅방에 뜨는 검은 '연결상태바'를 한번 탭하면 나오는 '음성필터' 기능도 테스트합니다.
    (음성필터가 재미 없었다면 다시 해 봅니다. 그럴 리가 없는데..)

보이스톡을 더 유용한 서비스로 만들려면

보이스톡이 실제로 얼마나 유용한 서비스가 될지 모르지만, 제대로 경험하기 위해서는 많은 분이 참여해야겠지요. 그래서 친한 친구들에게 추천하겠지만, 보이스톡이 좋은 서비스가 되도록 카카오톡 개발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얘기를 많이 해 주어야겠습니다.

카카오톡 공지 사항 맨 밑에 추가로 적은 내용을 보면 카카오톡의 어려움과 고민하는 모습이 보이는 듯 합니다. 이통사와 갈등이 많겠지요. 당연히 예상됩니다. 카카오톡에 대한 이동 통신사의 대응을 보면, 저도 소비자의 입장이기 때문에 좋게 보이지 않습니다. 좋은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하게 막을 것이 아니라 그들도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서 정정당당하게 경쟁해야 할 텐데, 그보다는 쉬운 방법으로 자신들의 이익을 보호하려고만 하는 것으로 보이거든요. 물론 이것은 소비자의 입장으로 보는 시각이기 때문에 모두 옳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만, 여하튼 이런 현실에서 카카오톡팀에게 베터 테스트 언급 말고도 힘이 될 수 있는 따뜻한 격려의 말로 힘들 북돋우어 주는 것도 좋겠다 생각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