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야크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카카오톡 백업 및 복구 방법

카카오톡 백업 및 복구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카카오톡 백업 및 복구 방법

최근에 아내의 스마트폰을 기기변경을 했는데요, 새 스마트폰으로 바꾼 것은 좋은데 이전에 나누었던 카카오톡 글이 사라졌다고 섭섭해하네요. 대화 내용이 카카오 계정에 있어서 로그인하면 이전 글을 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군요. 아쉬워하는 아내를 위해 웹에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다행히 카카오톡을 백업하고 복원하는 방법이 있네요. 이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어서 아내에게 걱정하지 말라고, 바로 해결해 준다고 호기를 부렸습니다. 카카오톡을 백업하고 아내의 새 스마트폰으로 복원하는 것은 생각했던 것보다 간단했는데요, 우와~ 아내한테 칭찬을 받기는 커녕 혼이 나고 말았습니다. 스마트폰을 새로 바꾼 후부터 나누었던 톡은 없어지고, 예전 톡도 모두 살리지 못 했다네요. 이전 스마트폰에서 백업한 것을 복원하면 대화 내용이 추가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복원 시점으로 되돌려 주는 것인데, 그것도 문자 대화 뿐이어서 완벽한 복원은 아니었습니다.

기기를 변경하기 전에 카카오톡 백업하고 복원해야!!

그러므로 스마트폰을 바꾼다면 새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하기 전에 카카오톡을 백업하고 새로 구매한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복원하세요. 카카오톡을 백업하면 백업 파일이 스마트폰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고맙게도 카카오 계정에 저장되는데, 그래서 파일을 새 스마트폰에 옮기기 위해 USB 메모리를 이용하거나 메일로 전송하는 등의 불편한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전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백업을 하면, 새 스마트폰에서 로그인할 때 복원할 것인지 메시지가 나오게 되고 그때 복원을 선택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백업 및 복구 방법

▲ 잘 켜지지 않던 스마트폰이 카카오톡 백업을 한다고 하니 용케 부팅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반갑게도 백업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까지는 참 해피했는데...

이전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백업

카카오톡 백업 복구 방법

▲ 설정에서 채팅을 선택합니다.

기기변경 전에 카카오톡 백업 복구 방법

▲ 대화 백업을 선택하고 "대화 백업하기"를 실행합니다. 참고로 대화는 텍스트만 백업됩니다.

카카오톡 백업 및 복구 방법

▲ 복원할 때 확인할 암호를 입력합니다. 백업은 스마트폰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톡 계정에 저장됩니다. 그래서 파일을 새로 구매한 스마트폰으로 옮길 필요가 없습니다.

새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복원

카카오톡 백업 복구 방법

▲ 새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로그인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복원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복원하기 버튼으로 백업을 복원합니다. 백업할 때 입력했던 암호를 입력하면 대화가 복원됩니다.

기기변경 전에 카카오톡 백업 복구 방법

새로 기기변경 한다면 스마트폰을 바꾸기 전에 백업하고 새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을 설치한 후 제일 먼저 복원 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제 아내처럼 메시지가 꼬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