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캘린더 어플 쏠캘린더 1.5 베타 업데이트 할일 추가 및 날짜 지정 강화

캘린더 어플 쏠캘린더 1.5 베타 업데이트 할일 추가 및 날짜 지정 강화

· 댓글개 · 바다야크

캘린더 어플 쏠캘린더 1.5 베타 업데이트 할일 추가 및 날짜 지정 강화

다음의 갤린더 어플 쏠캘린더가 1.5 베타 버전을 내놓았네요. PC에서는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쏠캘린더를 사용합니다. 쏠캘린더를 사용하는 이유는 우선 구글 캘린더와 연동이 되고 음력 사용이 편하며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사용하는 위젯이 훌륭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쏠캘린더가 1.5 베타로 업그레이드되면서 할일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 추가와 일정을 위한 예쁜 스티커 추가, 지도 삽입, 무엇보다도 날짜 설정이 매우 강력해졌군요.

일정 관리 어플 쏠캘린더

 (1) 쏠캘린더가 1.5베타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아이콘에 베타 표시가 있네요. (2) 쏠캘린더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쏠캘린더는 하나의 계정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에 페이스북까지 스마트폰에 등록된 여러 정보를 함께 출력해 줍니다. (3) 쏠캘린더가 편해서 아예 한 화면을 차지하는 위젯을 사용하고 있죠.

일정 관리 어플 쏠캘린더

 일정을 등록하면서 쏠캘린더 1.5베타가 얼마나 업그레이드 되었는지 보겠습니다. (1) 일정을 등록하고 싶은 날짜를 선택하면 (2) 일정 작성 버튼이 보입니다. (3) 일정 작성 화면이 이전 버전과 많이 달라 졌군요. 화면에 보이는 아이콘만 보더라도 지도를 이용한 위치 정보를 넣을 수 있고 참여 인원 등록, 메모, 미리 알람, 반복 일정 지정, 음력 지정,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어요.

일정 관리 어플 쏠캘린더

 쏠캘린더의 아기자기한 재미를 주는 스티커가 더욱 다양해졌네요. 심플과 강조 스티커가 추가되었는데 특히, 강조 스티커는 날짜에 표시되어 좋군요.

일정 관리 어플 쏠캘린더

 날짜에 강조 표시가 되니 눈에 더욱 잘 띄네요. 종이 달력을 사용하는 느낌이 나고 말이죠.

일정 관리 어플 쏠캘린더

 기존에 앙증맞은 스티커가 몇 개 안 보여서 어쩌나 했는데, 다행히 좌우로 쓸기를 하니 새로운 분류가 나오네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스티커가 계속 추가되기를 바랍니다.

일정 관리 어플 쏠캘린더

 쏠캘린더가 1.5에서는 모임을 갖는 일정을 등록하기가 더욱 좋아졌어요. (1) 위치를 입력하고 지도를 검색하면 빨간색의 표시가 보이는데, (2) 화면 터치로 빨간색 표시를 옮길 수 있으며 정확한 위치에서 선택하면 (3) 일정에 지도가 포함됩니다.

일정 관리 어플 쏠캘린더

 또한, 참석 인원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참석 인원을 등록하고 (2) 모임 설명을 메모 기능을 이용해서 입력하고 저장하면 (3) 참석 인원 모두에게 모임에 대한 설명이 메일로 전송됩니다. 메일 받은 사람은 참석 여부를 응답할 수 있는데 아직 베타 버전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방법을 몰라서인지 참여 인원별로 첨석 여부를 어떻게 확인하는 지 모르겠네요.

일정 관리 어플 쏠캘린더

 쏠캘린더를 좋아 하는 이유는 음력 행사를 쉽게 등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매년 음력 날짜를 지정해 놓으면 쏠캘린더뿐만 아니라 구글 캘린더에도 정확히 등록됩니다. 또한, 매일, 주중, 매월 등 다양한 반복 설정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일정 관리 어플 쏠캘린더

▲ 쏠캘린더에 일정 관리 항목이 추가된 것이 반갑네요. 이제 스케쥴 관리는 다른 어플과 함께 사용할 필요 없이 쏠캘린더로 모두 해결 할 수 있겠군요.

이상으로 업데이트된 쏠캘린더1.5 베타 버전의 기능을 알아 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http://calendar.sol.daum.net/calendar/sneakpeek?lang=ko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