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폴더 초기화 중? 뭐냐?

폴더 초기화 중? 뭐냐?

· 댓글개 · 바다야크

Microsoft Office 2007에서 파일을 열기 위해 파일을 “열기” 대화 상자를 실행하거나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려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를 실행한 후에, 다른 폴더를 선택하기 위해 “찾는 위치”나 “저장 위치”를 변경하려고 이상하게 “폴더 초기화 중” 제목으로 “표시할 루트 폴더를 초기화 중입니다.”라는 메시지가 한참 동안 출력 됩니다.

뭐가 잘못 되었는지 한참 찾아 보았지만 방법이 없어서 항상 탐색기에서 파일을 선택하여 열었습니다. 새 문서를 만들 때에도 탐색기에서 저장할 폴더로 이동한 후에, 거기서 콘텍스트 메뉴를 이용하여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오죽하면 이렇게 사용하겠습니까마는 한번 걸리면 너무 답답해서요. 컴퓨터를 포맷하고 윈도우를 다시 설치해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아무래도 내가 사용하는 어떤 프로그램의 영향을 받거나 컴퓨터가 꼬지거나 그런갑다하고 참고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다 아주 우연히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리눅스의 삼바 서버에 걸어 놓았던 네트워크 드라이버 때문에 탐색기가 자꾸 블록되어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제거했습니다. 리눅스는 필요할 때만 켜거든요. 그런데 어랍쇼~ 이후로 그 지겨운 “폴더 초기화 중” 대화 상자가 출력되지 않네요.

즉, 연결 대상에 이상이 있는 네트워크 드라이브가 있으면 아까와 같은 “폴더 초기화 중” 이라는 이상한 대화 상자가 출력되는 것이었습니다. 문제의 드라이브를 제거하니 아주 속이 다 시원합니다. 그러다 보니 예전에 이런 비슷한 경험을 했었습니다. 이상하게 어떤 컴퓨터만 느렸는데, 나중에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제거하니 정상적으로 돌아 왔던 거죠.

그런데 왜 "폴더 초기화 중"이니, 이해하기도 어려운 "표시할 루트 폴더를 초기화하는 중입니다." 라는 메시지를 출력할까요? 차라리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선택할 때 블록되었더라면 이렇게 고생하지 않았을 텐데 이기 무슨....이그~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