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
  3. 한RSS를 좋아하는 이유

한RSS를 좋아하는 이유

· 댓글개 · 바다야크

RSS 리더 프로그램 추천

RSS 리더 프로그램으로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jwBrowser에도 간단하게 RSS 리더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전문 RSS 리더 프로그램의 기능을 따라갈 수는 없죠. 여러 RSS 리더기가 있고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한RSS 리더기가 제일 편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유는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면 우측에 신문을 보듯이 주욱 펼쳐지기 때문에 스페이스 키, 화살표 키 또는 마우스 휠 만으로도 내용을 주욱 훑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는 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는 점이 걸렸지만, (1) 이메일 주소와 암호만으로 간단히 회원 등록이 가능하고 (2) 서버에 RSS 주소가 등록되기 때문에 컴퓨터의 위치와 관계없이 내가 등록한 RSS 피드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로그인을 할 때 마다 새로 등록된 포스트 개수가 표시되기 때문에 어느 사이트에 새로운 기사가 올라왔는지 알기 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로 구글 뉴스를 선택하면 읽지 않은 기사만 뽑아서 오른쪽 주욱 출력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는 스페이스 키, 화살표 키, 또는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기사 내용을 대충 훑어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사 제목을 클릭하면 기사의 전체 내용을 보실 수 있죠. 이렇게 한 쪽에 기사 내용을 모아서 출력해 주는 것 참 편합니다.

이 후로 다른 RSS 리더 프로그램을 캡쳐해서 비교 설명을 올렸습니다만, 비교 상대 프로그램도 매우 훌륭한 프로그램임에도, 한RSS에 비해 형편없고 불편한 프로그램으로 오해하실 것 같아서 삭제했습니다. ^^

혹 RSS리더기를 찾으신다면 한RSS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한 번 사용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IT·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에 무료 등록하기  (10) 2007.06.19
웹 표준 테스트 Acid 2  (5) 2007.06.09
구글 스트리트뷰에서도 명장면 찾기  (7) 2007.06.0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