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4:3이 없다면 1:1 정사각형 모니터 LG 디스플레이 언제 나오나?

4:3이 없다면 1:1 정사각형 모니터 LG 디스플레이 언제 나오나?

· 댓글개 · 바다야크

4:3이 없다면 1:1 정사각형 모니터 LG 디스플레이 언제 나오나?

이야~ LG에서 멋진 제품을 준비하고 있군요. 아직 제품명은 모르지만, 1:1 화면 비율이라는 말에 필이 확 꽂힙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16:9  모니터를 좋아하겠지만, 문서 작업이나 블로깅, 웹 서핑을 주로 한다면 4:3 모니터가 좋죠. 그러나 요즘 나오는 모니터는 죄다 옆으로 길기만 합니다. 발상의 전환이라고 할까요? LG에서 정 사각형 1:1 모니터를 개발 중인가 봐요.

LG 1:1모니터


<이미지 출처: LG 디스플레이 블로그>

▲ 어떻습니까? 멋지지 않나요? 26.5인치에 가로세로 1:1로 해상도가 1920x1920입니다. 베젤도 상하좌우 동일하게 8mm이며 무게가 2,150g 이군요.

피봇(Pivot) 모니터보다는 1:1 모니터?

LG 1:1 디스플레이

세로로 긴 피봇 모니터가 있지만, 세로로만 너무 길고 가로 해상도가 1080이 많고 높은 것이 1440이네요. 모니터에 피봇 기능이 없더라도 해상도 변경으로 모니터를 세로로 세워 보면 정말 깁니다. 세로로 긴 것보다는 1:1 정사각형 모니터가 더 활용도가 높지 않을까요?

바로 사고 싶어서 찾아보니 LG 디스플레이 블로그의 댓글에서도 보이지만, 8월 쯤에 나오나 봅니다. 어우~ 언제 8월까지 기다릴까나. LG는 물건을 잘 만들지만, 항상 내부의 적이 있는 것처럼 안타까울 때가 많습니다. 이번만은 멋진 제품, 훌륭한 마케팅을 기대합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