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윈도우 유틸리티 추천 프로그램 9가지

윈도우 유틸리티 추천 프로그램 9가지

· 댓글개 · 바다야크

윈도우 유틸리티 추천 프로그램 9가지

윈도우 사용자분께 권하고 싶은 프로그램 9가지입니다. PC 작업은 반복적인 경우가 많아서 유용한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고 피로도를 낮출 수 있지요. 모르는 분이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하는 분은 없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편리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1: 파일 탐색기 도우미 FolderPopup

윈도우 유틸리티 추천 프로그램

▲ 파일 저장이나 불러오기를 하려면 폴더를 먼저 선택해야 하는데, FolderPopup을 이용하면 자주 사용하는 폴더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도 자주 가는 폴더를 등록해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지요. 윈도우 사용하시는 분께 꼭 사용해 보시라고 권하고 싶은 프로그램입니다. 한 번 사용해 보고 반해 버린 프로그램입니다.

추천 2: 클립보드 확장 프로그램 CLCL

윈도우 유틸리티 추천 프로그램

▲ 클립보드 기능을 확장해 주는 CLCL입니다. 10년째 사용해 오고 있는데요, 없으면 일을 못 할 정도입니다. 간단히 설명해 드리면 한 개의 클립보드만 기억하는 윈도우를 대신해서 여러 개를 기억했다가 다시 불러 내는 클립보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문서 작업이나 프로그래밍할 때 매우 유용하지요. 문장뿐만 아니라 이미지 클립도 기억해 주고, 자주 사용하는 문장, 예를 들어 인사말이나 끝맺음 말 등을 등록해서 메일에 붙여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FolderPopup만큼이나 강추합니다.

추천 3: 윈도우10에서 지워지지 않는 폴더·파일 삭제 LockHunter

윈도우 유틸리티 추천 프로그램

▲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폴더나 파일이 삭제되지 않은 경우가 있지요. 다른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사용하고 있다는데, 그 프로그램은 이미 종료되었는데도 이런 답답한 경우가 생깁니다. 안타깝게도 윈도우10에서도 여전히 발생하는데요, LockHunter를 사용하면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의 오른쪽 마우스 메뉴에서 기능을 호출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추천 4: 지워진 파일 복구 Recuva

윈도우 유틸리티 추천 프로그램

▲ 이번에는 실수로 삭제한 파일을 복구해 주는 프로그램 Recuva입니다. 여러 가지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지만, Recuva가 에러 없이 제대로 파일을 복구해 주네요. 이전에는 Recuva 전에는 Undelete360을 사용했었는데, 사진 복구를 제대로 못 하는 경우가 있어서 바꾸게 되었죠. 아차 실수를 막기 위해서도 미리 설치해 두면 좋습니다.

추천 5: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음팟 인코더 대용 곰믹스

윈도우 유틸리티 추천 프로그램

▲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다음팟 인코더를 오랫동안 사용해 왔는데, 아쉽게도 개발이 중단되었죠. 그래도 다행히 다음팟 인코더를 대용할 수 있는 곰믹스가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좋아서 사진·동영상 촬영을 많이하는데 편집하고 싶다면 곰믹스를 사용해 보세요.

추천 6:이미지 뷰어 Fastone

윈도우 유틸리티 추천 프로그램

▲ 2009년부터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Fastone을 사용해 왔는데, 최근 업그레이드에서는 동영상도 보여 주어 더욱 편해졌습니다. 빠르고 직관적인 사용 방법이 장점이며 이미지 변환, 회전, 여러 개의 파일 이름 바꾸기 등 알찬 기능을 갖춘 이미지 뷰어입니다.

추천 7:최고의 동영상 자르기 프로그램 AVI Trimmer

윈도우 유틸리티 추천 프로그램

▲ 동영상을 필요한 부분만 잘라주는 AVI Trimmer입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도 편집할 수 있지만, 인코딩 과정을 거치다 보니 시간이 오래 걸리고 화질 저하 문제가 생기지만, AVI Trimmer는 인코딩을 하지 않고 마치식빵 잘라내듯 작업이 매우 빠르고 화질 저하가 없습니다. 너무 좋아서 블로그에 여러 번 소개했죠. 동영상 자르기 프로그램으로 강추합니다.

추천 8:한영 전환을 Shift-Space로 쉽게

윈도우 유틸리티 추천 프로그램

▲ 한영키가 있어도 한영 전환을 Shift-Space키를 사용합니다. 한영키가 없을 때부터 Shift-Space키를 사용해 왔고, 키보드마다 위치가 다른 한영키보다 편해서요. Shift-Space키로 한영 전환을 하려면 키보드를 Type 3번으로 설정하면 되지만, jwShiftSpaceKey로 간단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Ctrl-Shift-V키를 누르면 양식을 없애고 글자만 붙여 넣기를 하는 기능, 특정 윈도우을 항상 위로 올려 주는 기능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추천9:여러 개의 파일 이름 바꾸기 ReNamer

윈도우 유틸리티 추천 프로그램

▲ 지금까지 파일 이름을 바꾸어 주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지만, ReNamer가 제일 편하네요. 이름 중에 특정 문장을 삭제하는 조건, 앞에서 또는 뒤에서 몇 자 제거, 숫자를 넣는 조건 등을 필터처럼 하나씩 넣어 가며 새롭게 바뀌는 이름을 확인해 가면서 파일 이름을 바꿀 수 있어서 참 편하지요. 파일을 관리하는데 꼭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프로그램도 1:한영 상태를 커서로 알려 주는 jwHanEngCursor

윈도우 유틸리티 추천 프로그램

▲ 추천은 아니고요, 혹시나 필요한 분이 있지 않을까 해서 이런 프로그램도 있다고 소개합니다. 한글 상태인지 영문 상태인지를 커서에 알려 주는 매우 작은 프로그램 jwHanEngCursor입니다. 한글 모드이면 커서에 "한" 글씨가 보이죠. 커서가 아닌 캐럿을 바꿀 수 있다면 더욱 좋을 텐데. 여하튼 타이핑이 많으신 분은 사용해 보세요.

이런 프로그램도 2:마우스 클릭 위치를 알려 주는 jwCursorPos

윈도우 유틸리티 추천 프로그램

▲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커서 위치를 알려 주는 jwCursorPos도 있습니다. 평소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지만, 화면을 동영상으로 캡처할 때 사용하면 마우스 클릭 위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2013년 9월에 만든 프로그램인데, 만들었는지 잊고 있을 정도로 사용하지 않았네요. 자세한 내용과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아랫글을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