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IT 소식
  3. 포토샵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폰트 설치하는 방법

포토샵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폰트 설치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포토샵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폰트 설치하는 방법

윈도우에 다양한 폰트를 많이 설치하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폰트를 많이 설치하면 할수록 윈도우가 느려진다고 하지요? 윈도우가 부팅하면서 사용하든 사용하지 않든 모든 폰트를 읽어 들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사용하지 않는 폰트는 삭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포토샵에서만 사용하는 폰트입니다. 포토샵에서 이쁜 글꼴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평소에 사용하지 않아도 윈도우로 글꼴을 설치해 놓아야 합니다. 포토샵을 자주 사용하는 분에게는 문제가 없지만, 어쩌다 사용한다면 좀 아쉽지요. 메모리 빵빵 고사양의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도 윈도우를 가볍게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면 누구든 사용하고 싶어하죠. 아마도 Adobe사에서는 이런 바람이 있을 것으로 예상해서인진 방법이 있었네요. 즉, 윈도우에 폰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포토샵, 더 정확히 말해서 어도비 프로그램만 사용하는 폰트를 따로 모아 놓을 수 있습니다.

▲ 폴더 위치는 C:/Program Files/Common Files/Adobe/Fonts 입니다. 이곳에 포토샵 또는 어도비 프로그램에서만 사용하는 폰트를 모아 놓으면 됩니다.

64bit 윈도우는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dobe/Fonts도 있지만, (x86) 표시가 없는 C:/Program Files/Common Files/Adobe/Fonts 폴더에 저장해야 제대로 폰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어도비 프로그램에서만 사용하는 폰트를 따로 놓으면 윈도우는 가벼울 수 있지만, 포토샵이나 다른 어도비 프로그램은 느려지겠네요. 실행할 때 폰트를 로드해야 하니말이죠. 그러므로 포토샵을 자주 사용하는 분은 차라리 윈도우에 폰트를 설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