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아수스(ASUS) 넥서스7이 좋을까? 아이패드 미니가 더 좋을까?

아수스(ASUS) 넥서스7이 좋을까? 아이패드 미니가 더 좋을까?

· 댓글개 · 바다야크

아수스(ASUS) 넥서스7이 좋을까? 아이패드 미니가 더 좋을까?

사진으로만 보던 아수스 넥서스7을 직접 만져 보았습니다. 두께가 있어서 둔해 보일 줄 알았는데, 5.5인치 갤럭시 노트2를 사용하면서도 7인치의 넓은 화면은 매우 시원해 보입니다. 아이폰에서 갤럭시 노트2로 바꾼 이후로 매우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가는 넥서스7. 저렴한 가격으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을 사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태블릿입니다. 저장 공간이 8GB/16GB로 용량이 적은데도 외장 메모리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과 두꺼운 두께 외에는 별다른 단점이 보이지 않습니다. 아, NVIDIA Tegra 3라는 것이 걸리기는 하네요.

 

싼게 비지떡이 아닐까 했지만, 손끝에 따라 부드럽게 움직이는 화면을 보면 안드로이드 정말 많이 발전했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에이서스로 읽어 달라는 ASUS 마크, 그러나 아수스라고 읽는 습관은 쉽게 바뀌지 않을 듯합니다. 지난 몇 건의 글에서 계속 에이수스라고 소개했지만, 낯설어하고 전혀 다른 회사 제품으로 아는 분도 계셔서 아수스라고 다시 쓰게 되었습니다.

넥서스7, 아이패드 미니 디자인 비교

디자인은 단연 아이패드 미니가 멋지죠. 두께도 얇은 아이패드 미니를 보면 이것을 정말 사람이 만들었나 의심이 들 정도입니다.

 

척 보아도 화면 비율이 차이 나지요?

 

아이패드 미니는 1024x768로 화면 비율이 4:3 이지만, 넥서스7은 1280x800으로 8:5입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없지만, 오랫동안 아이패드2를 사용하면서 1024x768 해상도가 불편하다는 생각을 해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E-Book을 사용하시는 분은 좀 불편하시다고 하네요. E-Book을 사용하시는 분은 넥서스7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두께는 많이 차이 나서 대충 보아도 아이패드 미니가 2/3 정도 되어 보입니다.

 

이야~ 넥서스7과 비교해 보니 아이패드 미니가 더욱 얇아 보이는군요.

 

마감처리도 아이패드가 단연 우수합니다. 스피커 홀 하나하나가 모두 디자인을 위한 배려로 보입니다. 참고로 넥서스7에는 후면 카메라가 없습니다. 전면에만 있지요.

 

넥서스7에서의 아쉬운 점 하나가 있는데요, 오디오잭이 USB잭이 있는 쪽에 있습니다. 흠~ 이것은 좀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전원 버튼과 오디오잭이 위에 있지요.

 

사양 비교까지 했지만, 태블릿인 만큼 얼마나 다양한 앱이 있고 활용성이 좋으냐가 가장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에 안드로이드는 UX가 매우 발전했고 유용한 앱도 많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수적으로나 완성도 면에서 아이패드 앱을 따라잡기는 부족하죠.

넥서스7 사양 vs. 아이패드 미니 사양 비교

*** 아이패드 미니 WiFi 버전에는 GPS 버전이 없다는 점을 내용 추가합니다. GPS 응용 앱을 사용하시는 분은 참고하세요. ^^

  넥서스7 아이패드 미니
O.S.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iOS 6
CPU NVIDIA Tegra 3 쿼드코어 1.2GHz Apple A5 Dual-core 1GHz
RAM 1GB 512MB
저장 공간 8/16GB 16/32/64GB
해상도 1,280x800 1024x768
LCD 7" IPS 7.9" IPS
카메라 전면 1.2MP/후면 없음 전면 1.2MP/후면 5MP
GPS 있음 WiFi 버전에는 없음
크기 198.5x120x10.45mm 200x134.7x7.2mm
무게 340g 308g(Wi-Fi 모델)
312g(Wi-Fi + Cellular 모델)

넥서스7, 아이패드 미니 중 선택하라고 한다면?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보다 안드로이드 쪽이 업무용으로 더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USB나 블루투스로 마우스를 연결하면 짜잔~ 나타나는 커서. 그래서 키보드까지 갖추면 앱 사용이 더욱 편해집니다. iOS도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커서를 제공해 주면 참 좋을 텐데, 아이패드2를 사용하면서 항상 아쉬웠습니다.

누군가 넥서스7과 아이패드 미니를 주고 어느 것을 가질래? 하면 매우 고심할 것입니다. 그러나 아이들에 줄 거라면 단연 아이패드 미니. 내가 쓸 거라면 마우스 때문에 넥서스7을 선택할 것입니다. 그러나 마음이 편치 못할 것입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매력적인 모습에 미련이 남기 때문이죠.

만일 내 돈 주고 구매하라고 한다면? 영화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은 아이패드를 선택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저 같은 경우 가격이 저렴하고 마우스를 이용하여 업무에 적용하기 쉬운 넥서스7을 선택하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