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

· 댓글개 · 바다야크
설치할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는 CPU 온도 측정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Core Temp로 paperinz_com 블로그에 올려진 "정말 가볍고 심플한 CPU Core 온도 측정 프로그램 - Core Temp" 글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paperinz_com 블로그를 rss에 등록하여 애독합니다만 프로그램 정보를 어디서 구하는지 참 신기할 정도입니다.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paperinz_com 블로그를 애독하시기를 권합니다.

날씨가 많이 시원해 졌습니다만 저는 PC가 열을 받아서가 아니라 소리가 너무 시끄러워서 잘만 팬으로 바꾼 적이 있습니다. 아예 없앴으면 좋겠는데, 그랬다가는 제 머리 온도가 올라가겠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VGA와 CPU 팬을 잘만으로 교체" 글 중에서>

팬을 교체 후에 CPU 팬 온도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했는데, 무식하게도 저는 내 컴퓨터의 등록정보에 나오는 줄 알았습니다. 아니면 작업관리자에서 옵션을 변경하면 볼 수 있을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바로 아는 방법이 없네요. 그래서 프로그램을 찾아서 알아봤는데, CPU 온도뿐만 아니라 너무 많은 정보를 알려 주더군요. 덕분에 설치 형태에 무겁고 해서 한 번 사용해 보고 지워 버렸습니다.

그러나 CoreTemp는 작은 크기에 설치할 필요 없이 압축을 풀어 바로 사용할 수 있고, Core 개수에 따라 정보를 출력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평상시에는 윈도우를 감추고, 대신에 시스템 트레이쪽에 CPU의 온도를 글자로 표시해 주기 때문에 화면 부담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잡다한 기능으로 살만 찌운 프로그램보다는 이렇게 하나의 기능이라도 알차게 짜여진 프로그램이 좋더군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