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Daum지도로 독도 구경하세요

Daum지도로 독도 구경하세요

· 댓글개 · 바다야크

독도를 다녀오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야 TV 방송이나 온라인에 올려진 비슷한 모습의 사진만 보았지, 독도의 길바닥  한 구석도 본적이 없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가 보고 싶은 곳이 독도입니다만, 과연 언제나 소원을 이룰지 모르겠네요. 대신에 독도 일부분이지만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보여 주는 곳이 있어서 가끔 찾아가 보았지만, 언제부터인가 현지 사정이라면 제대로 보여 주지를 못하네요. 못 하는 것인지, 안 하는 것인지는 모르지만, 안타까운 일입니다.

Daum지도의 로드뷰는 정말 대단하군요. Daum지도에서 독도를 검색하고 항공 사진을 보면 로드뷰의 파란 줄이 보입니다. 설마!

설마가 정말이었습니다. 독도 위뿐만 아니라 바라에 그려진 파란 줄도 모두 로드뷰로 볼 수 있는 곳을 나타냅니다. 바다 위의 파란 줄 한 곳을 선택해서 본 로드뷰입니다.

대단하지 않습니까? 조금씩 이동해 가 보니 선착장이 보이네요. 배에서 본 독도 선착장입니다.

독도 등대로 오르는 길인가 봅니다. 나무로 깔끔하게 계단을 만들었군요.

오르는 중간에 바다를 바라보았습니다. 갈매기 한 마리가 시원하게 하늘을 날고 있네요.

오우~ 독도에는 갈매기가 매우 많군요. 어쩐지 길바닥에 하얀 점들이 많다 했습니다.

더운 날씨라서인지 시원한 풍경이 매우 보기 좋습니다.

독도 등대가 이렇게 생겼군요.

독도 등대에서 바다를 내려다본 모습입니다.

사람의 발길이 닿을 수 있는 곳이라면 모두 로드뷰로 담은 것 같은데, 어떻게 찍었을까? 당연히 손으로 들고 다니면서 찍었을 것입니다만, 들고 찍은 것이 아니라 땅에 일일이 고정하면서 찍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카메라맨이 안 보이는 것을 보면, 한 걸음 한 걸음 옮기면서 땅에 고정하고, 카메라를 직접 360도 회전하면서 촬영한 것이 아닌가 예상됩니다. 오우~ 만일 그랬다면 독도를 담기 위해 매우 고생했겠네요.

바로 그분들의 고생 덕분에 독도를 이렇게 가깝게 볼 수 있습니다. 고맙고 감사하고 놀랍네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