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일정관리 어플 쏠캘린더 안드로이드 캘린더 어플 추천

일정관리 어플 쏠캘린더 안드로이드 캘린더 어플 추천

· 댓글개 · 바다야크

일정관리 어플 쏠캘린더 안드로이드 캘린더 어플 추천

다음에서 안드로이드 캘린더 어플로 쏠캘린더를 내놓았네요. 지금껏 다양한 캘린더 어플을 사용해 보았지만, 쏠캘린더 매우 깔끔하고 예쁘면서 사용이 편하네요. 특히, 다음에서 만들었다고 다음 캘린더하고만 연동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 캘린더와 같이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마음에 듭니다. 저 같은 경우 구글 캘린더를 주로 사용하는데, 별다른 설정 없이 구글 캘린더와 연동되니 아주 좋네요.

▲ 화면 구성이 복잡하지 않고 직관적이어서 몇 번 터치하다 보면 금세 익숙해집니다. 날씨까지 보여 주네요. 일정을 처리하기 위해 밖을 나서기 전에 날씨를 확인하면 좋겠죠?

다음 쏠캘린더 스티커로 아기자기한 재미

일정마다 스티커를 붙일 수 있어서 아기자기하면서 재미있습니다. 눈에 확 들어 오구요. 특정 날짜를 선택하면 그날 일정 목록이 나오고, 일정을 꼭 누르고 있으면 삭제, 이동, 복사, 편집을 실행할 수 있는 버튼이 출력되어 일정 수정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일정에 입력은 알림 추가에서 참여 인원까지 등록할 수 있고, 일정을 선택하면 문자나 메일, 마이피플, 카카오톡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어플을 선택해서 공유할 수도 있지요.

다음 쏠캘린더 다양한 모양의 위젯 제공

▲ 다음의 쏠캘린더가 더욱 유용한 것은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위젯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 위젯은 색상과 모양을 바꿀 수 있으며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용 다음 쏠캘린더 어플을 기대하며

어떻습니까? 멋지죠? 앞으로 스캐쥴 관리에 많은 도움을 받을 것 같아요. 스캐쥴을 확인하지 않고 함부로 약속할 때가 많은데 다음 쏠 캘린더 덕을 봐야겠네요. 아쉽게도 아이폰용 어플은 아직 안 나왔나 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를 위해 어여 빨리 나오기를 바랍니다.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