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아이패드·아이폰
  3. Daum 메일을 아이폰/아이패드에 등록하는 방법

Daum 메일을 아이폰/아이패드에 등록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저는 주로 Gmail을 사용합니다. 블로그 아이디와 같은 메일 주소를 가지고 싶어서 Daum이나 네이버에서 짧은 아이디를 제공해 줄 때 jwmx 아이디를 만들었지만, 사용의 편리함 뿐만 아니라 아이폰과의 동기화 때문이라도 Gmail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Daum에서 @tistory.com을 제공해 준 이후로는 블로그의 도메인 주소까지 같은 메일 주소에 아무래도 애정이 가는 군요. 그래서 jwmx 블로그의 기본 메일 주소를 jwjwmx로 시작하는 Gmail에서 @tistory.com으로 변경했습니다. 이제 아이폰에서도 @tistory.com을 등록해서 동기화하여 사용하려 합니다. 예전에야 PC에서 새로 수신된 메일을 확인했지만, 지금은 아이폰 벨 소리로 확인하는 것이 습관 되었습니다.

@tistory.com 메일을 아이폰에 등록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물론 @tistory.com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죠. Daum 메일은 모두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Daum 메일의 IMAP 설정

Daum 메일의 IMAP 기능을 사용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우선 Daum 메일의 환경 설정을 실행합니다. 여러 메뉴 중에 “IMAP/POP3 설정”을 선택합니다.

IMAP 설정에서 사용하기를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저장하기 버튼 밑에 있는 IMAP 서버 정보 값은 나중에 아이폰에 등록할 때 사용하므로 페이지를 닫지 않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에서 등록

이제 아이폰에 등록하면 됩니다. 설정에서 “Mail, 연락처, 캘린더” >>”계정 추가...”>>”기타”>>”Mail 계정 추가”를 선택합니다.

 

이제 메일 정보와 서버 정보를 입력합니다. Daum 메일 환경에서 IMAP을 받는 서버로, SMTP를 보내는 서버로 정보를 입력합니다. 저 같은 경우 보내는 Daum의 SMTP로 메일을 보내는 일이 없기 때문에 받는 메일 서버 정보만 입력했습니다. 정보가 정상적으로 등록되면 Mail 부분을 동기화할 수 있도록 체크합니다.

이제 새로 등록한 @tistory.com 으로 메일이 수신되면 아이폰이 경쾌한 소리로 알려 줍니다.

다시 느끼지만, 서로 다른 서비스를 내가 원하는 서비스로 조합해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은 매우 즐겁군요. 엉뚱한 말씀입니다만, IT에는 독불장군이 없다는 말이 상기되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