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ES파일탐색기 안드로이드 추천 앱(ES파일 익스플로러) FTP, DropBox, LAN 등 다양한 네트워크에 연결 가능

ES파일탐색기 안드로이드 추천 앱(ES파일 익스플로러) FTP, DropBox, LAN 등 다양한 네트워크에 연결 가능

· 댓글개 · 바다야크

ES파일탐색기 안드로이드 추천 앱(ES 파일 익스플로러) FTP, DropBox, LAN 등 다양한 네트워크에 연결 가능

집 PC에 FTP 서버를 설치하고 가족 사진이나 영화, 문서 등 가지고 있는 파일 모두 모아 놓았습니다. 이렇게 FTP 서버를 가지고 있으면 밖에 나가도 필요한 파일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한데, 한가지 아쉬운 것은 PC에서는 그나마 다양한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사용이 편하지만, 스마트 기기에서는 사용이 편안 앱을 찾지 못했습니다. 사진만이라도 FTP를 이용해서 편하게 보았으면 하는 생각에 앱을 찾다가 우연히 노다지를 찾게 되었네요. ES파일 탐색기(ES File Explorer)로 그야말로 세렌디피티이네요. FTP 클라이언트 기능이 아니더라도 파일 관리를 위한 파일 탐색기로도 매우 훌륭합니다. 무엇보다도 대단한 것은 네트워크 연결이 다양하다는 점입니다 ftp는 물론 sftp, ftps에 webdav까지 연결할 수 있으며 로컬 네트워크 안에 있는 다른 PC의 공유 폴더와 연결할 수 있고 DropBox, Box, SugarSync, Skydrive, Gdrive 등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와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장치도 사용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장비가 없어서 직접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다양한 네트워크를 지원하면서도 서로 다른 특성의 네트워크에 대해서 파일을 접근하는 방법이 같으며 일반 FTP 클라이언트처럼 파일을 내려 받은 후에 보는 것이 아니라 파일 탐색기처럼 파일을 바로 볼 수 있어 매우 편합니다.

ES파일탐색기

▲ ES 파일 탐색기는 디자인이 단순하면서도 깔끔하네요. 과도한 꾸밈이 없는 이런 모습 정말 좋습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연결할 수 있는 네트워크 연결 옵션이 나옵니다.

▲ LAN, Cloud, FTP를 선택하고 화면 하단에 "+" 버튼을 탭하면 서버 연결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어떻습니까? 정말 다양하죠?

Local 파일 탐색

▲ 네트워크 연결에 대해 중점적으로 말씀을 드렸지만, 스마트 기기의 로컬 파일을 관리하는 탐색 기능도 훌륭합니다. 이미지 같은 경우 ES Image Browser를 선택하면 사진을 넘겨 가며 편하게 볼 수 있죠.

LAN 공유 폴더 접속

▲ LAN연결을 선택하고 추가 버튼을 탭합니다. 로컬 네트워크에 연결된 PC의 공유 정보를 입력하여 연결 정보를 생성합니다. 이후로 연결 정보를 선택하면 로컬 파일을 다루듯이 공유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의하다가 내 PC에 있는 파일을 보여 주고 싶을 때 자리 이동하고 노트북 가져오고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좋겠습니다.

Cloud 연결

▲ 클라우드 서버와의 연결도 쉽습니다. DropBox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역시 연결 정보를 갖는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이 아이콘으로 DropBox를 열어서 같은 방법으로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FTP 연결하기

▲ ftp 연결에는 ftp말고도 sftp, ftps 그리고 반갑게도 webdav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 ftp에서 폴더로 들어가서 파일 보는 모습입니다. 이미지 갈은 경우 손가락으로 좌우로 쓸기를 하면 다음 또는 이전 사진을 보여 줍니다. 동영상도 미디어 재생 앱을 선택해 주면 역시 볼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기본 기능

▲ 파일 목록에서 특정 파일을 꼭 누르고 있으면 체크 박스가 출력됩니다. 체크 박스로 파일을 선택해서 삭제하거나 이름을 바꿀 수 있죠. 정말 잘 만들었네요. 아직 ES파일탐색기를 사용한지 몇 시간이 안 되어서 모든 기능을 알지 못하는데도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MS-오피스 파일 미리 보기 기능

▲ 더욱 반가운 기능은 이미지와 동영상 말고도 MS 오피스 파일을 미리 보기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파워포인트는 물론 워드, 엑셀까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떻습니까? 잘 만들었죠? 이렇게 잘 만들어진 앱을 찾게 되면 매우 즐겁습니다. 안드로이드 파일 탐색기로 ES 파일 탐색기(EX File Explorer)를 권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