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파이어폭스OS 파이어폭스 확장 기능으로 사용해 본 간단 사용기

파이어폭스OS 파이어폭스 확장 기능으로 사용해 본 간단 사용기

· 댓글개 · 바다야크

파이어폭스OS 파이어폭스 확장 기능으로 사용해 본 간단 사용기

파이어폭스가 있다면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파이어폭스OS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확장 기능을 이뮬레이터로 실행할 수 있는 것이죠. 확장기능이라 부담이 없고 해서 설치했는데, 윈도우8에서는 화면 터치와 마우스를 함께 사용해야 해서 좀 불편하네요.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이어폭스의 확장기능 페이지에서 "Firefox OS Simulator"로 검색합니다.

설치 후에 Firefox OS Simulator가 실행됩니다. 이후에는 메인 메뉴>>개발자 도구>> Firefox OS Simulator메뉴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Simulator의 Stopped 버튼을 클릭해서 파이어폭스OS를 실행합니다.

마우스 끌기를 이용해서 타이틀 바를 확장할 수 있지만, 설정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군요.

대신에 바탕화면은 끌기로 페이지 전환이 가능하며, 페이지 별로 프로그램 아이콘이 나옵니다. 터치 화면을 가지고 있는 윈도우8에서는 마우스 대신 손으로 끌기를 해야 바탕화면 페이지가 변경됩니다. 처음에는 이것을 몰라 잘못 설치한 줄 알고 한참 헤맸습니다.

파이어폭스OS에서의 웹브라우저

가장 기대했던 웹 브라우저를 실행했습니다. 그리고 매우 실망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실행하는 파이어폭스 앱이 실행되더군요. 파이어폭스OS는 리눅스 위에 만들어졌다고 해서 안드로이드 앱과는 달리 PC에 가까운 파이어폭스가 실행하지 않을까 하는 당돌한 기대를 했던 것이죠. PC 프로그램과 비슷해서 모바일 기기에서도 파이어폭스를 확장 기능과 함께 사용할 수 있지 않나 하는 그런 바램을 가졌지만, 기대가 너무 컸네요. 아쉽지만, 그래도 한글 사용에 문제 없습니다.

아직 실행해 볼만한 것이 앱이 별로 없네요. 지도 앱도 거의 마이크로소프트 빙맵 수준이라 아쉽고요.

시뮬레이터라 얼마나 실제와 같은 지 모르지만, 안드로이드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는지 그렇게 와 닿지는 않네요. 그래도 궁금한 분은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