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플립보드로 나만의 메거진을 만들 수 있다?

플립보드로 나만의 메거진을 만들 수 있다?

· 댓글개 · 바다야크

플립보드로 나만의 메거진을 만들 수 있다?

오는 7월이면 구글 리더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해서 구글 리더 대안으로 피들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플립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플립보드에서 지불해야할 비용을 생각한다면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미련 때문에 가끔 플립 보드를 사용하면서 혹시나 방법을 찾아 보는데 흥미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껏 플립보드는 다른 서비스를 통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줄 알았습니다. 물론 플립보드에서 제공하는 커버 스토리가 있지만, 구글 리더나 페이스북과 같이 다른 서비스의 계정을 이용해야만 하는 줄 알았던 것이죠. 그러나 저의 잘못된 생각이었네요.

▲ 플립보드에 계정을 등록하고 나의 매거진을 만들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하다가 나의 매거진에 추가하면 다른 분도 같이 볼 수 있는 것이죠.

▲ 주의하실 점은 플립보드 계정 등록은 데스크탑PC에서 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 기기에서 플립보드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업그레이드된 플립보드 앱에서 등록해야 합니다.

플립보드 내 매거진 vs. 네이버 오픈 캐스트

RSS가 애독하는 글을 모아 보는 서비스라고 한다면 플립보드의 매거진은 나의 관심을 다른 분과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렇다면 네이버의 오픈 캐스트가 있지요. 저도 며칠 전부터 꾸준히 등록하고 있습니다만, 한 번에 8개의 포스트를 올려야 하기 때문에 발행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임시 저장하는 방법이 있지만, 불편하죠. 이렇게 하는 이유가 블로거가 자신의 블로그에만 남용하지 않도록 한 배려(?)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만, 결론은 발행하려면 손이 많이 갑니다.

그러나 플립보드 매거진은 다릅니다. 플립보드의 "+Flip It"의 버튼을 즐겨 찾기에 추가해 두었다가 눈에 띄는 페이지가 보이면 즐겨찾기에서 "+Flip It"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쉽다면 네이버 오픈 캐스트는 데스크탑PC에서 볼 수 있지만, 플립보드의 매거진은 스마트 기기에서 플립보드 앱에서만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 플립보드 매거진에 컨텐츠를 추가하는 모습입니다.

▲ "+Flip It"으로 내 매거진에 포스트를 계속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추가된 메거진을 스마트 기기에서 플립보드 앱으로 볼 수 있지요.

▲ 플립보드 매거진은 다른 분과 공유하기 위함이므로 나의 매거진을 플립보드에 등록할 수 있는 주소를 제공합니다. 저의 매거진 주소는 http://flip.it/JWQGS 입니다. 혹시 플립보드를 사용하신다면 추가 부탁드립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추가됩니다.

▲ 물론 다른 분의 매거진을 플립보드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플립보드 메인 화면에 있는 빨간색 리본을 터치하면 매거진 목록이 출력됩니다. 평소 애독하고 있는 LiveREX 블로거의 매거진이 보이네요. 북마크 이미지 버튼을 클릭하면 플립보드에 추가됩니다. 이후로 LiveREX 블로거가 추가하는 새로운 컨텐츠를 플립보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플립보드 데스크탑PC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야

컨텐츠를 잡지식으로 보여 주는 플립보드의 깔끔한 매력을 그대로 즐길 수 있어서 좋기는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가장 큰 걸림돌은 데스크탑PC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또한, 내 매거진을 내가 컨텐츠를 등록해서 다른 분과 공유하는 것도 좋지만, RSS도 등록하게 해서 새로운 소식도 자동화로 보고 싶네요. 구글리더로 거치지 않고 플립보드를 RSS로 사용하는 편법이 있기는 합니다만, 관리가 쉽지 않고 분류해서 보기가 어렵습니다. RSS와 매거진은 차이가 있지만, 플립보드의 멋진 앱으로 RSS리더로도 사용하고 싶은 욕심 때문에 억지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데스크탑PC에서도 사용하기 쉽고 RSS 피드도 쉽게 볼 수 있는 플립보드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