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주변 장치·부속품
  3. SOHO용 안성맞춤 복합기 후지 제록스 다큐프린트 M205fw 흑백 레이저 프린터

SOHO용 안성맞춤 복합기 후지 제록스 다큐프린트 M205fw 흑백 레이저 프린터

· 댓글개 · 바다야크

SOHO용 안성맞춤 복합기 후지 제록스 다큐프린트 M205fw 흑백 레이저 프린터

후지 제록스 다큐프린트 M205fw 흑백 레이저 프린터는 SOHO용 뿐만 아니라 크기가 아담해서 일반 가정에서도 사용하기 편한 복합기입니다. 예열 시간 36초 이하로 짧으며 첫 페이지 출력까지의 시간이 11초 이하, 인쇄 속도는 최대 24ppm입니다. LAN 포트를 갖추고 있어서 네트워크 프린터로 이용할 수 있으며 스캔에 팩스 기능까지 갖추어서 후지 제록스 다큐프린트 M205fw만 있으면 인쇄에서 스캔, 복사, 팩스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후지 제록스 다큐프린트 M205fw(이하 M205fw) 옆에 있는 유선 전화기와 23인치 모니와 비교하면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 M205fw는 흑백 레이저 프린터이지만, 모델명 앞에 'C'가 붙은 CM205fw는 칼라 레이저 프린터입니다. 칼라보다는 흑백 프린터가 유지 비용이 적습니다만, 칼라 인쇄가 필요하다면 CM205fw가 더 좋겠죠?

동영상으로 보는 후지 제록스 다큐프린트 M205fw

▲ 사진과 글로 소개하기에는 내용이 많아서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M205fw의 동영상으로 보는 간단 설명입니다.

▲ 또한, 얼마나 빠르게 부팅하는지 보겠습니다. 스펙에는 예열 시간이 36초이라고 나와 있는데 과연 몇 초나 걸릴까요?

여러 장 복사하기 쉬운 후지 제록스 다큐프린트 M205fw

▲ M205fw에는 복사를 할 때 한 장 씩 넣어 주는 자동 공급장치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장을 복사할 때 편합니다.

▲ 복사 후 원본은 공급 장치 밑면으로 배출됩니다. 일반 복사기를 사용하는 방법과 별반 다를 것이 없습니다. 집에 있는 프린터로 한 장 씩 바꾸어 가며 복사하던 것을 생각하면 정말 편하네요.

▲ 복사할 수 있는 최대 크기는 8.5"에서 최소 A5까지 입니다.

▲ M205fw의 스캐너 부분입니다. 예전에 자동 공급 장치가 있는 복합기를 사용한 적이 있는데 원본을 넣으면 스캐너 쪽으로 흘려서 복사했습니다. 그래서 복사 전에 스캐너 쪽에 다른 복사본이 있으면 쓸데 없이 복사되었고, 앞쪽 페이지에 자꾸 걸려서 실패율이 높았죠. 그러나 후지 제록스 M205fw은 스캐너 쪽으로 원본이 들어가지 않네요. 대신에 옆면의 좁은 부분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지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결론은 스캔하다가 깜빡 잊고 종이를 놓아 두어도 복사하는데 방해 받지 않습니다.

▲ 스캔하는 모습도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동영상 앞 부분은 첫 페이지가 정말 11초 이하인지 확인하며 중반부터 복사하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 복사나 인쇄물은 본체 가운데로 배출 됩니다. 우려되는 것은 배출구 높이가 낮아서 인쇄 양이 많다면 자주 확인해서 비워 주어야겠습니다.

▲ 급지는 하단에서 제공됩니다.

▲ 토너가 어디 있나 찾아보니 전면 커버 안에 있네요. 손잡이를 7시 방향으로 돌리면 풀림이 되어 토너를 뺄 수 있습니다. 9시 방향으로 돌려야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 토너 크기가 매우 앙증맞아요. 이렇게 용지 공급과 배출, 토너 교환까지 전면으로 몰려 있고 옆면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좁은 곳에서도 M205fw을 넣을 수 있다면 사용할 수 있어서 공간 활용이 좋습니다.

▲ 뒷면에는 각종 포트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RJ-45 랜 포트와 USB 포트, 팩스를 위한 전화 포트, 전원 포트가 모두 뒷면에 있으면 앞에서 보았을 때 오른쪽 옆면 뒤편으로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한글 지원 조작 패널

▲ 조작 패널은 서서 내려다 보며 사용하기 편한 구조로 되어 있으며 특히, 네 방향 이동 키와 한글 지원으로 더욱 편합니다.

USB 메모리에 직접 스캔 파일 저장 및 인쇄

▲ M205fw는 USB 호스트 기능을 갖추어서 USB 메모리를 연결하면 PC를 사용하지 않고도 USB 메모리에 스캔 파일을 저장할 수 있고 저장한 스캔 파일을 역시 PC 없이도 인쇄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없이 M205fw만으로 어떻게 스캔 파일을 USB 메모리에 저장하고 인쇄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사용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 보면 M205fw의 전면에 있는 USB 포트에 USB 메모리를 꽂으면 스캔 파일을 USB 메모리에 저장하거나 USB 메모리에 있는 파일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아쉽다면 모든 파일을 인쇄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PDF 파일만, 그것도 M205fw에서 스캔으로 만든 PDF만 출력되는 것 같아요. 제가 만든 것은 잘못 만들었는지 모르지만, 포맷이 틀렸다는 에러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USB 메모리를 M205fw의 전면에 있는 USB 포트에 꽂으면 출력 메뉴가 USB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스캔 저장 위치..."를 선택하고 스캔 하면 PC 없이도 USB 메모리에 스캔 파일을 저장할 수 있죠.

▲ 스캔된 파일은 JPEG나 TIFF 같은 이미지 파일이 아니라 PDF 파일입니다. 그래서 한 장이 아닌 여러 장을 함께 스캔하면 페이지를 나누어 여러 장의 페이지로 PDF 파일이 만들어 집니다. 이후에 이 PDF파일을 PC 없이 M205fw에서 인쇄할 수 있죠.

▲ 어떻습니까? PC 없이도 스캔 파일을 USB 메모리로 받을 수 있고 출력도 할 수 있습니다. M205fw를 LAN 포트를 이용하여 네트워크 프린터로 사용한다면 인쇄 공유를 위해 PC를 켜놓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USB 메모리를 이용한 사용 방법은 급할 때 편하겠습니다.

후지 제록스 다큐프린트 M205fw 총평

▲ 후지 제록스 다큐프린트 M205fw는 자동 공급 장치가 있는 복사 기능과 스캔, 팩스 기능을 갖추었고 종이 공급부터 인쇄 및 복사 출력이 모두 전면 한쪽만 사용하고 복사할 때도 역시 전면에서 모든 작업을 할 수 있어서 공간 활용도가 높습니다. PC 없이도 USB 메모리에 직접 스캔 파일을 받을 수 있고 스캔 받은 파일도 역시 PC 없이 출력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추었습니다. 사용자가 만든 PDF 파일도 출력할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후지 제록스 다큐프린트 M205fw는 SOHO용 및 가정용 복합기로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흑백 프린터라 아쉽다면 CM205fw를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