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갤럭시 노트2, 옵티머스G 둘 중에 어느 것을 살 거나? 디자인, UX, 스펙 간단 비교

갤럭시 노트2, 옵티머스G 둘 중에 어느 것을 살 거나? 디자인, UX, 스펙 간단 비교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노트2, 옵티머스G 둘 중에 어느 것을 살 거나?

2012 한국 전자전에서 갤럭시 노트2와 옵티머스G를 같은 자리에서 보았습니다. 둘 다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이면서도 느낌부터 다른 제품입니다. 갤럭시 노트2는 갤럭시S3를 늘려 놓은 모습이라 식상할 수 있음에도 직접 보니 매우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보였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크다는 생각이 들기는 했지만, 크기에서 오는 부담이 없네요. 옵티머스G는 갤럭시 노트2 보다 작은 크기이지만, 오히려 중후감이 느껴집니다. 갤럭시 노트2가 신세대의 경쾌한 모습이라면 옵티머스G는 클래식한 무게감? 

삼성 갤럭시 노트2
삼성 갤럭시 노트2

LG 옵티머스G
LG 옵티머스G

갤럭시 노트2 vs. 옵티머스G

두 제품 모두 아름답습니다. 갤럭시 노트2는 갤럭시S3와 비슷해도 버튼 위치가 중앙으로 자리 잡았다고 느낌이 확 다르네요. 물론 크기도 크지만,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힌듯한 모습입니다. 옵티머스G는 LCD 표면이 살짝 촉촉하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옵티머스G에 적용했다는 G2 Touch Hybrid 기술 때문인지는 모르지만, 손으로 닿는 느낌이 살짝 다릅니다. 미리 얘기를 들어서 일까요? 갤럭시 노트2는 곡선을 많이 사용한 반면 옵티머스G는 곡선보다는 각을 세웠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2
삼성 갤럭시 노트2
삼성 갤럭시 노트2
LG 옵티머스G
LG 옵티머스G
LG 옵티머스G

갤럭시 노트2 멀티윈도우 vs. 옵티머스G Q슬라이드

갤럭시 노트2에는 재미있는 기능이 있군요. 옵티머스G에도 있는지 모르지만, 화면을 반으로 나누어서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보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윈도우 기능으로 영화를 보면서 웹 서핑을 하거나 문자를 보낼 수 있죠. 가로 모드도 지원해서 가로로 누이면 상하에서 좌우로 화면이 분할됩니다. 화면을 나누는 갤럭시 노트2에 비해 옵티머스 G는 화면 위에 동영상을 겹쳐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투명도를 적용하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화면 전체 크기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2
삼성 갤럭시 노트2
LG 옵티머스G
LG 옵티머스G

갤럭시 노트2 이지클립 vs. 옵티머스G Q메모

과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스타일러스펜으로 얼마나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쓸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기능이 있으면 자주는 아니어도 필요할 때가 있겠죠. 갤럭시 노트2는 이지클립이 매우 재미있네요. 화면의 어디든 잘라서 메모를 하거나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G는 Q메모 기능으로 화면에 그림이나 글씨를 써 놓으면 화면을 바꾸어도 계속 남습니다. 전화 통화 중에 급히 메모를 했다면, 지우지 않는 이상 잊을 수가 없습니다. 옵티머스G를 사용할 때마다 계속 보게 되니 말이죠.

삼성 갤럭시 노트2
삼성 갤럭시 노트2
LG 옵티머스G
LG 옵티머스G

갤럭시 노트2 vs. 옵티머스G 웹 서핑

저 같은 경우 스마트폰으로 제일 많이 하는 것이 웹 서핑이나 RSS 리더를 이용한 글 읽기입니다. 두 제품 모두 웹을 방문하면 모바일 페이지가 열리는데 화면 크기에 상관없이 글을 읽는 데에는 모두 편했습니다. 대신에 웹 페이지를 PC용으로 변경하면 아무래도 갤럭시 노트2가 읽기 편하죠. 본문만 확대해서 보지 않아도 불편 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G도 눈이 좋은 분은 불편이 없을지 모르지만, 저처럼 시력이 약한 사람은 본문만 확대해서 보아야 편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품 크기의 비례에 맞추지 않고 화면만 크게 잡아 찍어서 차이가 없어 보일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삼성 갤럭시 노트2
삼성 갤럭시 노트2
LG 옵티머스G
LG 옵티머스G

갤러시 노트2의 카메라 제로 셔터랙과 20연사는 매우 인상적

갤럭시 S3에서 보았던 제로 셔터랙과 20연사는 갤럭시 노트2로 보아도 매우 인상적이군요. 사진으로는 어려워서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빠른 셔터 소리가 인상적으로 들리실 것입니다.

옵태머스G의 Q메모

앞서도 보여 드렸지만, Q메모가 어떻게 보이는지 사진으로는 느낌이 와 닿지 않아서 역시 동영상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한 번 적어 놓으면 잊어 먹을 일은 없겠네요.

갤럭시 노트2 vs. 옵티머스G 스펙비교

사양이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카메라를 제외하고는 삼성 갤럭시 노트2가 조금 높고 배터리 분리형에 microSD로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에비해 LG 옵티머스G는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와 얇은 두께로 휴대성이 높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2 LG 옵티머스 G
CPU 1.6GHz 엑시노스 쿼드코어 1.5GHz 퀄컴 스냅드래곤S4 쿼드코어
RAM 2GB 2GB
Display 5.5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4.7인치 True HD IPS+
해상도 1280x720 1280x768
저장공간 16(외국만)/32/64GB
microSD로 64GB 추가 확장 가능

32GB
SD카드 지원 안함

배터리 3100mAh 2,100mAh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안드로이드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카메라 전면 190만/후면 800만 화소 전면 130만/후면 1,300만 화소
크기 151.1x80.5x9.4mm 131.9x68.9x8.45mm
무게 180g 145g

요즘 좋은 제품이 한 번에 나오니 눈은 호강하지만, 마음은 괴롭네요. 둘 다 스마트폰으로 훌륭한 제품이므로 사양에 연연하기 보다는 자신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2

LG 옵티머스G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