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랜섬웨어 방지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플래시컨트롤(Flashcontrol)

랜섬웨어 방지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플래시컨트롤(Flashcontrol)

· 댓글개 · 바다야크

랜섬웨어 방지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플래시컨트롤(Flashcontrol)

유명 IT 블로거 도아님으로부터 매우 유용한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알게되었네요. 요즘 랜섬웨어가 기승이죠? PC 안의 파일에 암호를 걸어 못 쓰게하고는 사용하려면 돈을 입금해라, 뭐 이런 못된 악성코드입니다. 즉, 데이터를 인질로 잡고 몸값(랜섬, ransom)을 요구하는 것이죠. 렌섬웨어는 다양한 방법으로 침투하는데, 그중 하나가 플래시의 버그를 이용하나 보군요.

그렇다면 안전하지 않은 플래시 동영상은 보지 말아야 하는데, 웹 검색해서 사이트를 방문하다 보면 안전 여부를 따지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불안하다면 일단 플래시 기능을 끄면 되지 않을까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플래시컨트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이트를 방문하면 플래시 기능이 일단 꺼집니다. 안전하다 판단된다면 켜서 볼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는 등록해서 플래시가 자동으로 꺼지는 것을 막을 수 있죠.

랜섬웨어가 아니더라도 불필요한 플래시 실행을 막아서 CPU 사용률을 낮출 수 있겠네요. 또한, 플래시로 배경 음악을 틀어 놓은 사이트로 깜짝 놀라는 일도 줄겠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플래시컨트롤 확장 프로그램 설치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플래시컨트롤

▲ 구글 크롬에 플래시 컨트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플래시 기능 켜고 끄기

랜섬웨어 방지

▲ 이후에 플래시 동영상이 있는 사이트를 방문하면 위 이미지처럼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플래시컨트롤

▲ 빨간색 플러그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을 볼 수 있지요.

랜섬웨어 방지

▲ 바다야크 블로그처럼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나 주소 창에 있는 플래시 컨트롤 아이콘을 클릭하고 신뢰하는 사이트로 등록하면 됩니다.

어떻습니까? 랜섬웨어가 아니더라도 이런 기능의 확장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으셨나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