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한글 공식 지원 텔레그램 1.9.3 출시

한글 공식 지원 텔레그램 1.9.3 출시

· 댓글개 · 바다야크

한글 공식 지원 텔레그램 1.9.3 출시

텔레그램에서 한글 공식 어플을 내놓았네요. 며칠 전에 올라 온 텔레그램 한글 버전은 텔레그램 오픈 소스를 이용하여 한글 작업을 한 것이지만, 오늘 드디어 한국어를 지원하는 텔레그램 정식 버전이 나왔네요.

새로 설치해서 모르지만, 아마도 이전 버전 사용하시는 분은 텔레그램을 업그레이드하고 설정에서 한글을 선택하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한글 텔레그램

▲ 혹시 또 제 3자 어플을 정식 어플로 소개하는 것은 아닌가 해서 트위터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정식 버전 업데이트가 맞네요. 1.9.3으로 아쉽게도 아직은 안드로이드 어플에서만 한국어를 지원하나 봅니다. 곧 아이폰용도 업그레이드되겠지요?

한글 텔레그램

▲ 참고로 텔레그램은 오픈소스로 제작된 비공식 앱에는 광고가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광고가 아니더라도 보안 때문에 텔레그램으로 바꾸었는데 이왕이면 텔레그램 정식 버전이 좋겠죠. 공식 앱은 개발자가 "텔레그램 LLC" 인지 혹은 "텔레그램 메신저 LLP"인지로 확인할 수 있다네요.

한글 텔레그램

▲ 역시 설정에 한국어가 추가되었네요. 텔레그램은 사용하기 간편한 어플이지만, 한글이어서 더욱 편해졌습니다. 영문이 한글로만 바뀐 것이 아니라 이름의 성이 먼저 나와서 보기도 좋아요. 텔레그램을 사용하신다면 업그레이드해서 한국어로 설정해서 사용하세요.

* 글에 대한 의견은 바다야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badayak)에서도 받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