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Internet Explorer 8 Beta 2 한글버전

Internet Explorer 8 Beta 2 한글버전

· 댓글개 · 바다야크

드디어 Internet Explorer 8 Beta 2(이하 IE8) 한글 버전이 나왔군요. Internet Explorer 8: Worldwide sites에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알툴바 실행 오류

아직 베터 버전이라 부족한 점이 많겠습니다만, 저 같은 경우 가장 아쉬운 점은 알툴바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점이군요. 알툴바를 다시 설치해 보아도 역시 알툴바가 보이지를 않습니다. 계속 사용 안 함으로 선택되는데, 알툴바의 버전업을 기대해야겠습니다.

이런 사정으로 jwBrowser에서 알툴바를 사용이 체크된 상태에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에러가 발생합니다.

하는 수 없이 jwBrowser.ini 파일을 삭제한 후에 실행했는데, 알툴바 외에는 다른 문제가 없었습니다. 자동 로그인 기능이나 링크를 새 탭으로 생성하는 등의 jwBrowser의 대부분의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었고, 지금 이 글도 IE8이 설치된 PC에서 jwBrowser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편리해진 주소창

주소창이 많이 편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제 블로그로 방문하려고 'jw'라고 입력하면 관련된 사이트 주소가 출력되는데, 몇 번 사용해 보았지만, 매우 편했습니다. jwBrowser도 이렇게 주소 기능을 제공해야 하는데, 하는 한숨이 나올 정도입니다.

IE에서 주소를 잘못 입력했을 때, 이후로 계속 잘못된 주소가 나와 불편하지 않으셨나요? IE8에서는 출력되는 목록에서 잘못된 주소나 필요없는 주소를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요건 참 생각을 잘했네요.

InPrivate 브라우징

Goolgle Chrome 브라우저에는 시크릿 모드를 제공합니다. 쉽게 말씀드려 사용한 흔적을 남기지 않게 해주는 기능이죠.

웹 기록이나 검색 기록이 나타나지 않으며 창을 닫은 후에는 쿠키 같은 기록을 컴퓨터에 남기지 않는 기능으로 IE8에서도 이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군요. 바로 InPrivate 브라우징인데요, 새 탭을 생성한 후 "InPrivate 검색 시작" 링크를 클릭하시면 주소창부터 InPrivate라는 이미지가 출력되면서 변경된 상태를 알려 줍니다.

IE8에서 InPrivate에 대한 설명입니다.

InPrivate 브라우징은 Internet Explorer가 사용자의 브라우징 세션에 관한 데이터를 저장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데이터에는 쿠키, 임시 인터넷 파일, 검색 기록 등이 포함됩니다.

InPrivate 차단은 사용자가 방문하려는 웹 사이트가 자동으로 다른 웹 사이트를 방문한 것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유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일부 웹 사이트의 콘텐츠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InPrivate를 끄려면 이 브라우저 창을 닫습니다.

간단히 사용해 보고

이 외에도 웹슬라이스나 스마트스크린 필터와 같은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만, 정작 기대했던 다운로드 속도나 실행 속도가 IE7과 비교해서 얼마나 빨라지고 좋아졌는지를 피부 적으로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아마도 제가 사용하는 인터넷 라인에 문제가 있을 수 있고 더 많이 사용해 봐야겠지요.

그래도 베터 버전이지만 앞서 말씀드린 알툴바 문제 외에는 별다른 문제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구글툴바나 로보폼, IE Toy 같은 다른 IE관련 프로그램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알툴바가 안 되는 것을 보면 뭔가 내부적으로 크게 변화가 있기는 있나 봅니다.

정식 버전이 내년에 나오는 군요. 짧은지 한참 남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정식 버전이 나왔을 때에는 다운로드 속도, 실행 속도 외에도 메모리 사용량이나 CPU 사용률 같은 문제가 해결된 안전하고 유연한 IE8로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