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컴퓨터 이야기
  3. 자바 프로그램 실행 에러: Unsupported major.minor version 52.0 해결 방법

자바 프로그램 실행 에러: Unsupported major.minor version 52.0 해결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자바 프로그램 실행 에러: Unsupported major.minor version 52.0 해결 방법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할 때는 PC에서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실행 파일을 만든 후에 타겟보드로 옮겨서 디버깅합니다. C언어뿐만 아니라 자바로 작업할 때도 같은 방법을 사용하는데, 임베디드 보드로 복사한 자바 파일을 실행하면 "Unsupported major.minor version 52.0" 에러가 발생하네요. 뭐지?

자바 프로그램 에러

▲ 이유인 즉, PC에서 컴파일한 JDK 버전이 임베디드 보드에 설치된 JAVA 버전과 맞지 않아서 발생한 것입니다. 임베디드 보드의 자바 머신인 1.7인데 PC에서 1.8로 컴파일한 것이죠.

그렇다면 해결 방법은? 임베디드 보드의 자바 머신을 업그레이드하기는 시간이 걸리므로 PC에서 JDK 1.7로 컴파일하는 것이 빠르겠습니다. 혹시나 JDK 1.7을 따로 내려 받아 설치해야 하나 했는데, 이클립스에서 설정만 간단히 변경하면 되네요.

Unsupported major.minor version 52.0

▲ 주의할 것은 이클립스 메인메뉴>>Window>>Preferences가 아니라 프로젝트 이름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한 후 팝업 메뉴 중 하단에 있는 Properties를 실행해서 변경해야 합니다.

자바 프로그램 에러

▲ "Java Compiler" 에서 "Use compliance from excution ..." 선택을 uncheck로 선택하고 1.7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다시 컴파일하면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