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매우 깔끔한 포스트잇 - 정음 메모패드

매우 깔끔한 포스트잇 - 정음 메모패드

· 댓글개 · 바다야크

참 깔끔하고 기능이 돋보이는 포스트잇 프로그램, 정음 메모패드입니다. 이런, 삼성에서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트잇으로는 제가 만든 jwPinBoard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몇 가지 기능이 눈에 확 들어와서 바꾸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

메모 전송 기능

깔끔하고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메모를 바로 다른 분께 전송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주소록이 있어서 이곳에 다른 P.C.에 있는 직원 정보를 등록하면 메모를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것도 파일 첨부와 함께.우선 업무적으로 가까운 분을 등록합니다. 메뉴에서 주소록 수정을 선택합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소란에는 그 직원의 IP나 컴퓨터 이름을 입력합니다. IP 보다는 컴퓨터 이름이 편하겠지요. 나중에 바뀌면 곤란하니까요.

이제 파일을 첨부하면서 메모를 작성하겠습니다. 이 메모에서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출력되는데, 메뉴 >> 전송 >>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이제 받을 사람을 선택한 후 [보내기]버튼을 클릭하면 첨부된 파일을 포함해서 메모가 전송됩니다.

메모 관리기

메모가 많아지면 메모 찾기가 어려워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메모만 따로 관리할 수 있는 메모 관리 윈도우가 있습니다. 메모가 많을 때에는 아주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아직 휴지통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겠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