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LG G패드 8.3에 제일 편한 키보드는? 안드로이드 분할 키보드

LG G패드 8.3에 제일 편한 키보드는? 안드로이드 분할 키보드

· 댓글개 · 바다야크

LG G패드 8.3에 제일 편한 키보드는? 안드로이드 분할 키보드

LG G 패드 8.3은 화면 크기가 있어서 일반 키보드로는 세로로 놓고 사용해도 불편합니다. 양손으로 잡으면 엄지 손가락이 서로 겹쳐지지만, 키보드가 좌우로 분할되면 더 편하겠습니다. 그래서 찾은 앱이 A.I. Type 키보드와 도돌 키보드입니다. 분할 되는 안드로이드 키보드가 더 있지만, 대부분 유료이고 기능이 A.I. Type이나 도돌 키보드보다 좋은 점이 별로 보이지 않네요. 8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위한 키보드 앱으로 A.I. Type 키보드와 도돌 키보드의 장단점을 알아 보았습니다.

화려한 분할 키보드 A.I.Type

▲ A.I. Type 키보드는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울 정도로 매우 예쁩니다. 그냥 막 눌러 주고 싶을 정도로 멋진 키보드입니다. 화려한 만큼 기능도 다양해서 타이핑 중에도 언제든지 키 높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A.I. Type 키보드의 최고 강점은 키보드를 분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위치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키보드가 화면 하단이 아닌 중간으로 이동할 수 있으면 LG G패드 8.3을 밑으로 받쳐 들 필요 없이 손바닥 전체로 잡고 타이핑할 수 있어 더욱 편합니다. 키보드가 하단에 있으면 새끼 손가락으로 LG G패드 8.3을 받쳐 들어야 하기 때문에 힘들어서 오래 사용하기 힘듭니다.

▲ 더욱이 한 손 키보드도 제공하는데 위치뿐만 아니라 위치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용의 편리성을 따지면 A.I. Type 키보드는 매우 훌륭한 키보드입니다.

빠른 타이핑 단모음 도돌 키보드

▲ A.I. Type보다는 덜 화려해도 기능에 충실한 도돌 키보드도 매우 훌륭합니다. 특히, 단모음을 이용하면 매우 빠르게 타이핑할 수 있어 좋지요. 키보드 배치도 효율적이어서 좌우 분할한 키보드 가운데에 캐럿을 이동할 수 있고 클립보드를 이용할 수 있는 키를 배치해서 더욱 편합니다.

▲ LG G패드 8.3을 가로로 놓으면 화면이 넓어서 분할 키보드가 더욱 편합니다. 대신에 눈이 좌우로 바빠지기는 하지만요.

▲ 특히 LG G패드 8.3의 퀵패드 케이스를 이용해서 받쳐 들면 더욱 편하게 타이핑할 수 있습니다. 세로로 세울 때도 이렇게 편하게 잡을 수 있는 뭔가가 있으면 좋겠네요.

▲ 아쉽다면 키보드 위치가 하단에만 위치한다는 것입니다. 타이핑하다 보면 엄지 손가락이 아래로 향하기 때문에 LG G패드의 무게를 지탱하기 위해 새끼 손가락으로 받쳐야 해서 불편하네요. 오래 사용하기가 힘들어서 A.I. type 처럼 위로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또한, 단모음 키보드에서 두 번 터치로 쌍자음을 입력하는 방법은 매우 편하고 빠른 타이핑이 가능한데 안타깝게도 오타가 많이 발생하죠. "축구"가 "추꾸"로, "학교"는 "하꾜"로 입력되는 문제가 있거든요. 그래서 "자음 충돌 수정" 기능이 있지만, 아직 제대로 능력을 발휘 못하네요. 대신에 연속 키 누름 간격 시간을 짧게 잡으면 오타를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130으로 맞추어 사용하는데 오타 발생이 크게 줄었습니다.

LG G패드 8.3에 제일 편한 키보드는?

A.I. Type과 도돌 중에 어느 키보드가 LG G패드 8.3에 제일 잘 어울리냐고 묻는다면 어느 하나 손을 들어 주기 힘드네요. 타이핑을 오래 해야 한다면 손으로 잡기 편안한 A.I. Type을, 빠른 타이핑이 필요하다면 도돌 키보드가 좋겠습니다. 그래서 어느 하나를 고집스럽게 사용하기 보다는 상황에 따라 두 키보드 모두 사용하려고 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