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LG G2 사용기로 보는 카메라 성능 및 기능

LG G2 사용기로 보는 카메라 성능 및 기능

· 댓글개 · 바다야크

LG G2 사용기로 보는 카메라 성능 및 기능

LG G2를 사용할 기회가 있어서 디자인부터 차분이 보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시간이 늦어서 카메라 성능이라도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지금껏 사진으로만 보았지만, LG G2를 사용한 분의 얘기를 들어 보면 카메라와 오디오 성능이 많이 좋아졌다고 하더군요. 카메라와 오디오는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기능인데 특히, OIS 광학식 손 떨림 방지 기능도 넣었다고 하죠. 과연 LG G2 카메라 성능이 얼마나 좋아졌고 사용이 편리한지 직접 만져 보고 사용해 보니 이 작은 스마트폰에 어떻게 다양한 기능을 모두 넣었는지 신기할 정도이네요.

LG G2 전원·음량 조절 버튼을 모두 뒷면으로 이동

▲ 신사동 가로수 길에 오픈한 LG G2 팝업 스토어에 전시된 LG G2입니다. 겉 모습은 일반적으로 많이 보이는 라운드형입니다. 5.2인치 풀HD IPS 디스플레이는 쨍하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선명하고 베젤이 얇으면서 가로 2.7인치의 폭으로 손으로 쥐었을 때 그립감이 매우 편했습니다. 또한, 옆면에 있던 전원 버튼과 음량 크기 조절 버튼이 모두 뒷면으로 이동해서 LG G2의 테두리는 매우 깔끔하죠.

LG G2 오디오 잭을 하단에 배치

▲ 혹시 위의 사진에서 특이한 점이 보이지 않나요? LG G2 LTE WARP, LTE, LTE-A 3가지 버전이 모두 한 자리에 있다는 것도 인상적이지만, 스피커 옆으로 보이는 오디오 잭이 밑에 있다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오디오 잭을 밑으로 두면 선 걸림에 의한 불편이 줄어들 뿐 아니라 어지럽게 보이지 않아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LG G2 전용 커버 퀵 윈도우

▲ 최신 스마트폰에 보이기 시작한 커버, LG G2도 예외는 아니어서 "퀵 윈도우"라는 이름의 전용 커버가 있습니다. 커버를 열지 않고도 시계를 볼 수 있고 전화나 메시지 확인은 물론 재생 중인 음악 정보 보기 및 컨트롤까지 할 수 있습니다.

▲ 미니 윈도우는 옆으로 화면 끌기 하여 출력 내용을 변경할 수 있고 시계 같은 경우 아래로 쓸어 내려 테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LG G2 카메라 기능 및 성능

LG G2의 외형에서 특이한 점을 보았습니다만, 이 번에는 LG G2의 카메라에 대한 얘기입니다.

▲ LG 옵티머스 제품에는 AF 포인트가 몇 개였는지 모르지만, LG G2에는 9개나 있네요. 마치 콤팩트 카메라를 보는 듯 합니다.

▲ 설정이나 모드 사용 등 메뉴를 아이콘이나 그림, 문자를 적절히 사용하고 모아 놓아서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 13M짜리 4160x3120 큰 사진까지 찍을 수 있네요.

▲ 기능을 이해하기 쉽게 이미지를 함께 사용한 UI 구성이 돋보입니다.

▲ 수동 초점이 가능해서 자동으로 맞추기 어려운 작은 피사체를 촬영하기 쉽고 배경은 흐리게 하면서 피사체만 선명하게 나오도록 아웃포커싱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시된 LG G2라서 찍은 사진이 얼마나 화질이 좋은지 확인하지 못해 아쉽네요.

▲ 동영상에서는 놀랍게도 풀HD를 초당 60프레임으로 찍을 수 있는 옵션이 보이는데 실제로 그렇게 찍을 수 있다면 대단하네요. 실제 화질도 따라가 주어야겠지만, 스마트폰에서 초당 60프레임 촬영은 놀랍네요.

▲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부분 확대를 8배까지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피사체를 지정해 놓으면 피사체가 이동하거나 LG G2를 옮겨도 포커스가 피사체 따라 갑니다. 움직임이 심한 아이의 노는 모습을 찍을 사용하면 좋겠네요.

▲ 다양한 기능 중에 "샷&클리어" 기능이 인상적이네요. 촬영을 하면 일정 시간 동안 여러 장을 찍어 놓고 나중에 필요 없거나 방해되는 부분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사진 촬영 중에 갑자기 사람이 나타났다가 사라졌습니다. 일반 사진 촬영에서는 어쩔 수 없고 포토샵으로 지운다고 해도 전문가가 아니면 수정이 어렵습니다.

▲ 그러나 LG G2의 "샷&클리어"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어떻습니까? 매우 재미있는 기능이지요?

 

LG G2 팝업 스토어에서 잠시 사용해 보았지만, 역시 입 소문에 따라 카메라 기능이 많이 발전했군요. 콤팩트 카메라를 따라 했나 싶었지만, 오히려 콤팩트 카메라에서 볼 수 없는 편리 기능까지 갖추었습니다. 실제로 촬영한 결과물을 받아서 확인했으면 좋았을 텐데 직접 확인하지 못한 것이 매우 아쉽네요.

LG G2 팝업 스토어 짧은 방문기

LG G2 팝업 스토어에 방문했을 때는 너무 늦은 시간이라 아직도 열었을까 걱정부터 했습니다. 다행히 행사장에 행사 요원이 있었지만, 정리가 모두 끝난 상태여서 부탁 말씀을 드려도 될지 죄송스러웠습니다. 고맙게도 잠시 보게 해달라는 요청에 흔쾌히 허락해 주시네요. 더욱이 LG G2 한 두 개만 꺼내 주어도 감사한데, 테이블에 있는 거치대 마다 모두 채워 주고 옆에서 사진 찍기 편하게 LG G2를 들어 주거나 필요한 설명, 추가된 새로운 기능을 열심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하루종일 행사로 많이 피곤하셨을 텐데 얼마나 고맙던지요. 성함을 여쭙지 못해 아쉬울 정도인데, 글을 마치면서 도와 주셨던 LG G2 팝업 스토어 운영 요원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