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LG 그램14 인텔 5세대 브로드웰 940g 14인치 노트북 직접 보니

LG 그램14 인텔 5세대 브로드웰 940g 14인치 노트북 직접 보니

· 댓글개 · 바다야크

LG 그램14 인텔 5세대 브로드웰 940g 14인치 노트북 직접 보니

13인치 LG 그램13과 같은 무게 980g이지만, 14인치로 나온 LG 그램14를 찬찬히 볼 수있는 기회가 생겼네요. LG 그램14는 5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처음 보았습니다만, 사람이 많고 시간은 없어서 사진 몇 장 찍는 것으로 만족했죠. LG 그램14를 처음 보았을 때 매우 얇아서 5세대 인텔 M프로세서를 사용한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5세대 인텔 i5 코어 프로세서 제품입니다.

LG 그램14 노트북

▲ 디자인도 참 예쁘게 나와서 여러모로 탐이 나는 제품입니다.

LG 그램14 노트북

▲ 갤럭시 노트4와 비교한 사진입니다. 노트북 두께를 스마트폰과 비교하는 날이 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네요.

LG 그램14 노트북

▲ 크기는 324x225x13.4mm입니다. 인텔 코어, 그것도 5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 두께가 13.4mm라니 놀랍습니다.

LG 그램13과 같은 키배열 LG 그램14 키보드

LG 그램14 노트북

▲ LG 노트북을 보면 항상 아쉬운 것이 키보드입니다. 생각은 많이 한 것 같은데 뭔가 불편해 보여요. LG 탭북도 좋은 기억이 아니었고 예전에 사용했었던 LG 노트북도 숫자키패드가 함께 있었는데 영 불편했습니다. 그러나 LG 그램14는 썩 나빠보이지 않네요. Home, End, Page Up, Page Down키가 화살표에 있고 fn키와 조합이지만, 사용하기 힘든 조그만 키로 오른쪽 Enter키와 Shift키 쪽으로 침범하지 않은 것이 오히려 좋아 보입니다. 덕분에 Enter키와 Shift키가 넉넉한 크기입니다. 영어 대문자를 사용하기 위해 Caps Lock키를 사용하지 않고 Shift키로만 사용하는 저로서는 반가운 모습이네요.

그래도 키보드를 조금 더 넓게 배치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즉, 현재의 크기는 유지하되 왼쪽으로 이동하고 오른쪽에 한 개의 열로 Delete, Home, Page Up/Down, End키를 추가했다면 더 좋았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얇지만 풀 사이즈 USB 포트, HDMI 포트 탑재

LG 그램14 노트북

▲ 13.4mm 두께가 얇지만, 풀사이즈 USB 3.0포트가 두 개나 있고 HDMI 포트도 풀 사이즈입니다. 대형 모니터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해서 프로젠테이션을 많이 하는 편이라 특히 눈이 갑니다. 마이크로 USB포트라면 OTG 케이블을 따로 들고 다녀야 해서 많이 불편하지요. 얇은 노트북에 풀사이즈 USB 포트가 하나만 있어도 좋다 싶은데 두 개나 있으니 이점은 칭찬할만합니다.

LG 그램14 노트북

▲ 참 얇지요?

방열 수준은 어떨까?

LG 그램14 노트북

▲ 다만 우려되는 것이 방열입니다. 아톰 프로세서나 M프로세서가 아닌 5세대 인텔 i5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기 때문에 열 문제가 없을 수 없을 것입니다.

LG 그램14 노트북

▲ 5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 기자 간담회에서 처음 LG 그램14를 보았을 때 놀랐던 것은 두께도 두께지만, 밑면에 조그만 방풍구 하나 보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LG 그램14 노트북

▲ 겨우 찾아보니 키보드 윗면에 숨어 있듯이 방풍구가 보입니다. 디자인면에서도 매우 고심했다는 것인데 과연 열 문제가 없을까 싶어요. LG 그램14를 보여준 분도 아직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열 문제에 대해서는 설명해 주지 못했습니다만, 문제가 없다면 장점을 두루 갖춘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