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웨어러블
  3. LG 스마트폰에서 갤럭시 스토어로 앱 설치하는 방법

LG 스마트폰에서 갤럭시 스토어로 앱 설치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갤럭시 스토어 실행

LG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으면서 삼성에서 만든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사용하다 보니 오해한 것이 있네요. 스마트폰을 통해서 갤럭시 워치에 앱을 설치하려면 갤럭시 스토어를 이용해야 한다고 해서 구글 플레이에서 앱을 찾아보니 없길래 삼성 스마트폰에만 미리 설치되어 나오는 줄 알았습니다. LG V30처럼 삼성 스마트폰이 아니면 갤럭시 스토어를 사용할 수 없는 줄 알고 갤럭시 워치의 작은 화면에서 어렵게 설치했습니다. 그러나 아니었습니다. Galaxy Wearable 앱 안에 갤럭시 스토어가 있었습니다. 이런...

▲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갤럭시 워치를 구매했다면 당연히 Galaxy Wearable를 설치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갤럭시 워치에 앱을 설치하거나 시계 화면을 바꾸려면 Galaxy Wearable 화면 하단에 있는 추천을 탭한 후에 추천 워치 앱이나 추천 시계 화면의 "더보기" 버튼을 탭 합니다.

▲ 그렇게 찾았던 갤럭시 스토어가 보입니다. 갤럭시 스토어가 Galaxy Wearable 안에 있는 기능인줄 모르고 따로 설치하는 앱으로 알았으니 매우 잘못 알고 있었네요. 제일 위에 있는 패널은 좌우로 스크롤이 되는데, 캐릭터 워치/게임/최고 평점 등 앱을 분류해서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최고 평점 앱을 선택하면 재미있는 앱이 소개되는데요, 그중에 계란을 맛있게 삶을 수 있는 타이머와 화면을 택할 때마다 숫자가 올라가는 카운터가 유용하게 보입니다. 계란을 삶을 때 타이머를 실행하고 시간 설정하는 것보다 간편하고, 숫자를 입으로 세는 것보다는 눈으로 보면서 손으로 터치하는 것이 더 편할 것 같아요. 잘못 누르면 하나 감소하는 버튼 있고 카운트를 0으로 초기화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 앱이 많아서 찾기 어렵다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으로 빠르게 찾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멋진 시계 화면 찾는 방법

갤럭시 워치에는 매우 예쁘고 아름다운 시계 화면을 설치할 수 있는데요, 유료와 무료를 구분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유료 시계 화면이 화려하지만, 무료에도 훌륭한 시계 화면이 많습니다.

▲ 갤럭시 스토어 메뉴를 선택한 후에 "시계 화면"을 선택합니다.

▲ 시계 타입을 선택하면 무료, 유료, 신규로 나누어서 시계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오늘만 무료 앱처럼 유료 시계 화면도 무료로 풀리기도 하나 봅니다. 7천 원짜리를 무료로 설치했습니다. 또 어떤 시계 화면이 있나 계속 아래로 스크롤해 내려가는데 끝이 없습니다. 새로운 시계 화면이 계속 올라오는데 신기할 정도입니다.

 

너무 멋진 유료 시계 화면

▲ Galay Store 안에는 매우 다양한 시계 화면이 들어 있는데요, 종류별로 가짓수가 어마어마합니다.

▲ 무려 1만 3천 원이 넘는 시계 화면인데요, 정말 멋지지 않나요? 찾아본 시계 화면 중에 제일 멋지면서 다양한 정보가 쉽게 눈에 보이도록 디자인되어 있네요. 마음에 드는 시계 화면을 여러 개 설치하고 기분이나 날씨에 따라 바꾸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론, 삼성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쉽게 갤럭시 워치에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모르고 어렵게 그 작은 워치 화면에서 검색하고 힘들게 앱을 설치했다니...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관련 글

 

갤럭시 워치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 진동이 없을 때 해결 방법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카카오톡 진동 알림이 안 된다면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구매했는데요, 가장 유용한 기능은 전화 알림입니다. 일하다가 보면 고객의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같은 분의 전화를 여..

badayak.com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구매 후 불량화소 확인 방법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초기 불량 확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2를 구매해서 처음 받았다면 초기 불량으로 제일 걱정되는 것이 무엇일까요? 혹시 불량화소가 아닐까요? 볼 때마다 눈에 거슬리는 것이 보인다면 매우 속상..

badayak.com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와이파이 설정 방법과 활용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전에 스마트 워치로 안드로이드웨어가 설치된 화웨이 워치를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요, 블루투스 연결뿐만 아니라 와이파이로도 연결되어서 매우 편했습니다. 한 번은 이런 일이 있었어요. 출..

badayak.com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