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LG V30 사용 팁 : 자동화 기능 스마트 설정

LG V30 사용 팁 : 자동화 기능 스마트 설정

· 댓글개 · 바다야크

LG V30 사용 팁 : 자동화 기능 스마트 설정

자동화 앱으로 태스커오토메이트잇을 아시나요? 스마트폰의 부족한 기능을 확장해 주는 앱입니다. 예를 들어 퇴근해서 집으로 가면 자동으로 아내에게 문자로 알려 주거나, 회사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켤 수 있지요. 마이크로소프트사가 만든 on{x} 앱도 있습니다.

이렇게 어떤 조건이 발생하면 알아서 자동으로 특정 기능을 수행해 주는 앱이 자동화 앱인데, 태스커 같은 경우 기능이 매우 뛰어나지만, 학습이 필요할 정도로 복잡합니다.
LG V30에는 태스커만큼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지만, 쉬운 방법으로 집에 도착하면 와이파이를 켜거나 이어폰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라디오 어플을 실행할 수 이습니다. 회사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진동모드로 설정할 수 있지요.

집에 도착하면 와이파이를 켜라

예로 집에 도착하면 와이파이를 켜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LG V30 사용 팁 자동화 스마트 설정

▲ 설정>>일반>>스마트 설정을 실행합니다. 4개의 항목 중에 "집에 도착했을 때"를 선택하고 Wi-Fi를 켜도록 설정합니다. 집 위치는 주소 편집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소를 회사로 변경하고 소리 및 진동 설정에서 진동모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연결했을 때 라디오 어플 실행

LG V30 사용 팁 자동화 스마트 설정

▲ "이어폰을 연결했을 때"를 선택하고 앱을 선택에서 라디오 앱을 선택합니다.

항목을 조금 더 늘리면 좋겠네요. 장소만 하더라도 회사나 특정 위치를 추가하고 기능에도 알람이나 문자를 전송할 수 있다면 편하겠습니다. 앞으로 업그레이드를 기대해 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